본문으로 바로가기
51320296 0762019032151320296 08 0801001 6.0.14-RELEASE 76 ITWorld 0

“텍스트를 귀로 듣자” 워드의 읽어주기 기능 사용법

글자크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가 내게 텍스트를 읽어줄 수 있을까? 그렇다. 워드, 아웃룩, 파워포인트 등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는 2003년 이후부터 읽어주기 기능이 있었다. 당시에는 TTS(Text to Speech)라고 불렸지만, 지금은 조금 더 직관적인 ‘읽어주기’ 기능이라 불린다. 이 기능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거 ‘읽어주기’ 버튼 추가하기

ITWorld

ⓒ ITWorld
1.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아래로 향한 화살표 모양의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2. 드롭다운 메뉴에서 ‘기타 명령’을 클릭한다.

3. World 옵션 대화창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명령 선택’의 드롭다운 메뉴를 ‘모든 명령’으로 바꾼 후 ‘읽어주기’를 찾는다.

4. ‘읽어주기’를 클릭하고 가운데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한다.

5. 이제 워드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읽어주기’ 버튼이 추가되었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ITWorld

텍스트 읽어주기 실행하기

1. 컴퓨터의 스피커가 켜져있는지 확인한다.

2. 텍스트를 선택한 후 읽어주기 버튼을 클릭한다.

3. 선택된 모든 텍스트는 물론 문서 전체를 읽어주기도 한다. 문서 전체를 선택하려면 Ctrl+a를 누른다.

4. 읽어주기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읽기를 시작하고, 한번 더 누르면 중지한다. 잠시 멈추기 옵션은 없는데, 현재 많은 사용자들이 요구하고 있는 기능이라 향후에는 들어갈 가능성도 있다. editor@itworld.co.kr


JD Sartai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