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현장리뷰]홈런쇼 펼쳐진 도쿄돔…'산타나 만루포' 시애틀, 오클랜드에 9-7 제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2019 메이저리그 도쿄돔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한 시애틀 매리너스. 도쿄 | 김용일기자


스포츠서울


[도쿄=스포츠서울 김용일기자] 홈런 5개를 주고받았다. 5년 만에 해외에서 열린 2019시즌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도밍고 산타나가 만루포를 터뜨린 시애틀이 오클랜드를 꺾고 웃었다.

시애틀은 20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대회 개막전에서 오클랜드를 9-7로 누르고 첫 승을 거뒀다.

시애틀은 이날 마르코 곤잘레스가 선발 투수로 나서는 가운데 디 고든(2루수)~미치 해니거(중견수)~제이 브루스(1루수)~에드윈 엔카나시온(지명타자)~도밍고 산타나(좌익수)~오마르 나바에즈(포수)~라이언 힐리(3루수)~팀 베컴(유격수)~이치로(우익수)가 출격한다. 오클랜드는 마이크 파이어스가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라몬 라우리아노(중견수)~맷 채프먼(3루수)~스티븐 피스코티(우익수)~크리스 데이비스(지명타자)~채드 핀더(좌익수)~맷 올슨(1루수)~주릭슨 프로파(2루수)~마커스 세미엔(유격수)~닉 헌들리(포수)가 라인업을 구성했다.

기선제압은 오클랜드가 했다. 1회 말 2사에서 3번 타자 피스코티가 곤살레스의 3구째를 통타, 솔로 홈런으로 연결했다. 올 시즌 ML 1호 홈런. 2회에도 세미엔이 좌익수 방면 1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면서 점수 차를 2-0으로 벌렸다. 그러나 3회 초 공격에서 시애틀이 맹추격했다. 1사 2루에서 고든이 2루수 방면 1타점 적시타를 터뜨린 데 이어 산타나가 2사 만루에서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만루포로 단숨에 5-2 역전을 끌어냈다. 지난 시즌 밀워키에서 홈런 30개를 쏘아올린 그는 올 시즌 첫 그랜드슬램으로 웃었다.

오클랜드는 이어진 3회 말 4번 데이비스가 2사 3루 상황에서 투런포를 가동하며 다시 1점 차로 추격했다. 그러나 시애틀은 4회 초 해니거의 중견수 희생플라이에 이어 5회 힐리의 1타점 적시타와 베컴이 상대 세 번째 투수 라이언 덜로부터 투런포를 터뜨렸다. 순식간에 점수 차를 다시 9-4로 벌렸다.

오클랜드는 저력이 있었다. 쉽게 물러나지 않았다. 채프먼이 7회 말 1사에서 1,2루에서 상대 두 번째 투수 닉 럼블로우로부터 스리런 홈런포를 터뜨렸다. 세미엔과 로비 그로스만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양 팀의 지속한 화력쇼에 도쿄돔은 뜨거워졌다. 그러나 더는 오클랜드가 추격하지 못했다.

스포츠서울

시애틀 스즈키 이치로가 20일 도쿄돔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공식 개막전 오클랜드전을 앞두고 타격 연습하고 있다. 도쿄 | 김용일기자



시애틀 선발 곤살레스는 6이닝 7피안타 4실점(3자책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9회 헌터 스트릭랜드가 2점 차를 지켜냈다.

선발 출격 예고로 기대를 모은 이치로는 이날 역시 안타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볼넷 1개를 얻어냈다. 팀이 0-2로 뒤지던 2회 무사 2루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그는 상대 선발 마이크 파이어스를 상대로 2루 뜬공으로 물러났다. 그러나 5-4로 앞선 4회 두 번째 타석에선 9구 승부 끝에 볼넷을 골라냈다. 4회 수비에서 다니엘 보겔백과 교체되면서 도쿄돔 관중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서비스 감독과 뜨겁게 포옹한 뒤 더그아웃으로 들어간 그는 뜨겁게 눈시울을 붉혔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