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친일파 발언 규탄" 나경원 지역구 사무실 점거 6명 연행(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회원 6명

최근 나경원 친일파 발언 규탄

면담 요청 거절에 사무실 점거

의원실 관계자 "추후 답주기로"

뉴시스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20일 오후 서울 동작구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지역구 사무실에서 대학생들이 '5.18 망언, 반민특위 관련 발언' 에 대한 사죄와 면담을 촉구하며 점거농성을 벌이고 있다. 2019.03.20.(사진=한국대학생진보연합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이준호 수습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친일파적 망언을 했다며 지역구 사무실을 점거농성하던 대학생들이 20일 경찰에 연행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이날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회원 6명을 퇴거불응 혐의로 연행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오후 2시30분께부터 오후 6시16분께까지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나 원내대표의 지역구 사무실을 나가달라는 직원들의 요청에 응하지 않은 채 점거농성을 벌인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최근 나 원내대표가 "반민 특위로 국론이 분열됐다" 등 친일파적 발언을 일삼았다며 항의차 면담 요청을 위해 사무실을 방문했다.

이들은 사무실 직원들에 의해 면담이 거절당하자 "나 원내대표와 면담할 때까지 나가지 않겠다"며 사무실에 남았고, "'아베 수석대변인' 나경원은 사퇴하라"는 등의 구호를 외쳤다.

경찰은 사무실 직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이들을 연행했다.

나 원내대표의 면담 요청 거절과 관련, 의원실 관계자는 "요청을 전달 받은 후 지금 당장은 본회의 및 의원 총회 일정 때문에 어렵다고 전했다"며 "차후 일정 확인 후 면담 여부에 대해 답을 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newk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