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미투' 운동과 사회 이슈

부산 스쿨 미투 여고 2곳 특별감사…가해 교사 수업 배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교육청 "S 여고 학생 전수조사해 엄중 징계…수사 의뢰"

연합뉴스

쏟아지는 '스쿨미투'…멍드는 배움터 (CG)
[연합뉴스TV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교사에게 성폭력을 당했다는 소셜미디어 글이 잇따라 올라온 부산진구 S 여고를 비롯해 여고 2곳을 상대로 특별감사를 벌여 관련자 전원을 엄중히 징계하기로 했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19일 국·과장 회의를 열고 "최근 여고 두 곳에서 불거진 성 관련 사안에 대해 시민 전문가를 감사반에 합류시켜 특별감사를 하는 등 엄정하게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

김 교육감은 "학교 내 성 사안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 성범죄 추방 종합대책'을 마련하는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근절되지 않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사 결과 드러난 관련자 전원에게 징계절차를 신속히 하고 사안을 은폐하거나 학생 호소를 묵살한 사실이 확인되면 학교 관리자 책임도 엄중하게 물겠다"고 강조했다.

소셜미디어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는 부산 S 여고 교직원들의 성 관련 사례를 제보받는 공식계정이 생겼고, 피해 사례를 담은 글이 이어지고 있다.

시교육청은 사안 조사팀을 구성해 S 여고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에 들어가 관련 교사를 수업과 업무에서 배제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
[촬영 조정호]



경찰도 전수조사에 참여해 범죄혐의가 나오면 내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지난 15일에는 다른 사립 여고에서 수업 중이던 남자 교사가 학생들 속옷과 관련한 부적절한 발언을 해 시교육청이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재발 방지 차원에서 '스쿨 미투' 발생 학교를 2년간 특별관리하고, 미투 사안이 발생하기만 해도 관리자 책임을 묻는 등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일단 가해자로 드러난 교사를 수업에서 배제하는 등 학생과 격리하고,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성폭력 예방 전문상담기관 등과 협력해 집단 상담을 하도록 했다.

이 밖에 성 관련 전문가로 연수단을 구성해 모든 학교를 방문해 연수를 강화할 계획이다.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