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與, 황교안에 파상 공세…"김학의 사건 개입 여부 밝혀야"(종합)

댓글 3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영표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 필요 느껴"

조정식 "황교안· 곽상도 개입 여부 분명히 밝혀져야"

박경미 "모르쇠로 발뺌하지 말고 정직하게 답하라"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홍영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03.19. jc4321@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한주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접대 의혹 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재조사를 강조하면서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개입 여부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학의·장자연 사건에서 보듯 경찰·검찰 고위직이 연루된 사건 수사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같은 독립적 기구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며 "한국당도 공수처가 '애국 우파 말살의 친위부대'가 될 거라는 식의 황당한 궤변만 늘어놓지 말고 국민의 개혁 요구에 동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정식 정책위원회 의장은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김학의 사건에 대한 활동기간을 2개월 연장했다. 국민적 의혹과 분노가 눈덩이처럼 커지는 상황에서 매우 적절한 결정"이라며 "진상조사단은 2개월의 시간을 더 얻은 만큼 이번만은 썩은 환부를 도려내겠다는 각오로 조사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김 전 차관 임명에 최순실이 개입했다는 의혹도 제기하면서 공세 수위를 높였다. 또 김 전 차관 사건 비호 의혹을 받고 있는 황 대표와 당시 민정수석으로 인사 검증을 맡았던 곽상도 한국당 의원에도 책임을 물었다.

조 의장은 "김 전 차관 임명에 최순실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당시 직속 상관이었던 황 대표와 민정수석이었던 곽 의원이 이번 사건에 얼만큼 개입됐는지 여부도 분명히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경미 의원 역시 "박근혜 정부는 김 전 차관 임명 전 동영상의 존재를 파악했음에도 불구하고 임명을 강행했다"며 "당시 '십상시 문건'을 작성했던 박관천 전 경정은 그 배경이 최순실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눈길은 당시 법무장관이었던 황 대표와 인사검증 책임자 였던 곽상도 의원으로 향하고 있다. 황 대표와 곽 의원은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발뺌하지 말고 정직하게 답하라"며 "부실검증이라면 무능의 책임이 있고 알고도 덮을 수밖에 없는 윗선 때문이라면 사실대로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ho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