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9금 사타구니 세리머니' 호날두, 징계 위기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챔스 8강행 후 양손 사타구니쪽 갖다대

앞서 시메오네가 같은포즈로 자극

최악의 경우 챔스 8강 1차전 출전정지

시메오네처럼 벌금징계 가능성 높아

중앙일보

유벤투스 호날두가 13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유럽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이 끝난 뒤 사타구니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금 사타구니 세리머니'를 펼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유벤투스)가 징계 위기에 놓였다.

유럽축구연맹(UEFA)는 19일 "상벌위원회가 호날두 사건을 심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탈리아 유벤투스 공격수 호날두는 지난 13일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 2018~20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3골을 몰아치며 3-0 승리를 이끌었다. 원정 1차전에서 0-2로 패했던 유벤투스는 1, 2차전 합계 3-2를 기록, 드라마틱하게 8강에 진출했다.

호날두는 경기 후 양손을 사타구니쪽에 갖다대는 세리머니를 했다. 디에고 시메오네(49·아르헨티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감독을 향한 설욕의 메시지였다.

중앙일보

지난달 21일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사타구니를 움켜쥐는 부적절한 세리머니를 펼친 시메오네 감독. [유투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시메오네 감독은 지난달 21일 유벤투스와 16강 1차전에서 후반 33분 호세 히메네스가 골을 터트리자 팬을 향해 돌아 사타구니쪽을 잡고 포효했다. 당시 시메오네 감독은 UEFA 징계위에 회부돼 2만 유로(2550만원) 벌금을 물었다.

호날두가 최악의 경우 출전정지 징계를 받는다면 다음달 11일 아약스(네덜란드)와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 나설 수 없다. 하지만 호날두는 시메오네 감독처럼 벌금 징계만 받을 가능성이 높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