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1248990 0292019031851248990 06 0603001 6.1.3-RELEASE 29 OSEN 0 false true false false 1552898100000 1552902936000 popular

문재인 대통령, 故장자연 사건 진실규명 지시..윤지오 "성실하게 증언할 것"[종합]

글자크기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은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고(故) 장자연 사건의 진실 규명 수사를 지시했다. 이가운데 사건의 목격자로 알려진 윤지오가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장자연 리스트 사건, '버닝썬’ 사태 등과 관련해 “법무부 장관과 행정안전부 장관이 함께 책임지고 사건의 실체와 제기되는 여러 의혹들을 낱낱이 규명하라”고 지시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들이 보기에 대단히 강한 의혹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랜 세월 동안 진실이 밝혀지지 않았거나 심지어 은폐되어온 사건들이 있다”며 “공통적인 특징은 사회 특권층에서 일어난 일이고, 검찰과 경찰 등의 수사 기관들이 고의적인 부실수사를 하거나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진실규명을 가로막고 비호, 은폐한 정황들이 보인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사회 특권층에서 일어난 이들 사건의 진실을 규명해내지 못한다면 우리는 정의로운 사회를 말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OSEN

또 문재인 대통령은 공소시효가 끝났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공소시효가 끝난 일은 그대로 사실 여부를 가리고, 공소시효가 남은 범죄 행위가 있다면 반드시 엄정한 사법처리를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이에 윤지오는 이날 자신의 SNS에 "국민청원으로 이뤄진 기적같은 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10년 동안 일관되게 진술한 유일한 증인으로 걸어온 지난날이 드디어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희망을 처음으로 갖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윤지오는 "진실이 침몰하지 않도록,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아직 국적을 포기하지 않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해 여태껏 그래왔듯 성실하게 진실만을 증언하겠다"라며 "함께 해주신 모든분들과 처음으로 진실규명에 대해 언급해주신 문재인 대통령님께 고개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OSEN

'장자연 사건'은 2009년 당시 신인 배우였던 장자연이 유력 인사들로부터 술자리 및 성접대를 강요받고, 욕설과 구타를 당했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윤지오는 10년 전 장자연과 술자리에 동석한 유일한 목격자다. 그는 13번의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에세이 책 '13번째 증언'을 출간했다. 윤지오는 장자연이 단순 자살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공소시효가 25년으로 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장자연 사건은 3월 말로 공소시효가 끝난다. 이에 많은 스타들과 대중은 장자연 사건 재수사에 대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에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활동기간을 오는 5월 말까지로 2개월 추가 연장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윤지오는 여성가족부와 검찰, 경찰의 공조로 마련된 신변보호 조치 대상자가 돼 안전가옥에서 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윤지오의 SNS글 전문

증언전 변호인단으로부터 기쁜 소식을 접하게되었습니다. 국민청원으로 이뤄진 기적같은 일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0년 동안 일관되게 진술한 유일한 증인으로 걸어온 지난날이 드디어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희망을 처음으로 갖게되었습니다.

진실이 침몰하지 않도록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아직 국적을 포기하지 않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해 여태껏 그래왔듯 성실하게 진실만을 증언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모든분들과 처음으로 진실규명에 대해 언급해주신 문재인 대통령님께 고개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재인대통령 #국민청원 #고맙습니다 #진실규명 #증인 #윤지오 /misskim321@osen.co.kr

[사진] 윤지오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