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인근 재건축 이주 수요 풍부한 잠실 `레이크팰리스`, 개발 호재도 잇따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경성공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3월 셋째 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은 0.08% 떨어지며 하락 폭이 확대됐고, 전세가격은 0.02% 하락하는데 그쳤다. 3월 셋째 주, 서울 아파트 주간 매매가격 변동률은 ▼송파(-0.34%) ▼강동(-0.23%) ▼도봉(-0.12%) ▼강남(-0.11%) 순으로 하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구로구만 0.04% 상승했다. 주간 전세가격 변동률은 ▼강동(-0.18%) ▼강서(-0.15%) ▼마포(-0.12%) ▼영등포(-0.12) 순으로 하락 폭을 보이며, 재건축 이주가 이뤄지고 있는 송파구는 0.16% 상승하였다.

송파구 경성공인의 관계자는 "헬리오시티의 입주가 마무리되며 전·월세 시장이 강세로 돌아섰다. 지난달 28일부터 미성·크로바아파트(1350가구)의 이주가 시작되었고, 오는 27일 신천동 진주아파트(1507가구)의 이주가 시작될 예정으로 송파구 일대 전·월세 매물이 거의 없다"고 시장 상황을 전했다. 이어 "그중 잠실 레이크팰리스는 막강한 입지를 기반으로 대형 개발 호재가 잇따라 문의가 꾸준하다"고 덧붙였다.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레이크팰리스는 2006년 12월 입주한 지상 32층, 35개동, 총 2678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전용면적은 59.97㎡~136.74㎡로 중소형 평형부터 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잠실 레이크팰리스는 대중교통, 교육 시설, 생활 인프라 등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로 눈길을 끈다. 해당 단지는 송전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버들초, 신천초, 잠신초, 잠신중, 잠신고, 영동일고 등의 우수한 잠실 학군이 가까운 곳에 위치한다.

레이크팰리스는 몰세권 입지로 쇼핑과 문화, 여가 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 등의 대형 복합 쇼핑몰을 모두 도보로 접근할 수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녹지 공간의 비율이 높은 편으로 단지 내 개나리공원이 있으며, 단지 동문 석촌호수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인근 한강이 흐르며 잠실한강공원, 생태화공원, 올림픽공원 등의 대형 녹지 공간이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주말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다.

2·8호선 역세권 입지로 잠실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9호선 석촌고분역과 삼전역도 가까운 곳에 있어 원하는 노선의 지하철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동부간선도로, 송파대로, 잠실대교, 올림픽대로 등의 진·출입이 수월해 서울 및 인근 도심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인근 잠실광역환승센터가 있어 광역 교통망의 이용도 손쉽다. 현재 잠실동 일대는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의 건립, 잠실 MICE 복합 단지 조성, 잠실운동장 리모델링 사업, 서울 국제교류 복합지구 조성 등의 대형 개발 호재가 잇따라 주목받고 있다. 레이크팰리스는 개발 예정 지역과 가까워 향후 개발의 혜택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가치 상승을 기대해볼 만하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