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미투' 운동과 사회 이슈

'미투 촉발' 서지현 검사 "승리·정준영 사건, 분노보다 슬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추행 피해 사실을 밝혀 '미투 운동'을 촉발시킨 서지현 검사가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승리와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 및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 사건을 지켜보는 심경을 밝혔다.

서 검사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승리·정준영 사건과 그에 대한 반응을 보며 처음엔 분노가 들끓더니 이젠 한없이 슬픔이 밀려온다"고 글을 올렸다.

서 검사는 "자연산(?) 공급을 위해 일반 여성들에 약을 먹이고 성상납 하고, 정신잃은 여성을 강간하면서 불법 촬영해 트로피처럼 전시하고, 동료 남성들은 이를 부추기고 공유하고 낄낄대며 즐기고"라며 "이를 유지시켜준 공권력도 실재한다는데"라고 분노했다.

이어 "일반적 상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이 끔찍한 범죄에 분노하는 게 당연할 줄 알았는데, '젊었을 때 누구나 재미로 할 수 있는 일인데 재수없이 걸렸네', '조선일보 일가 사건들 덮으려는 거니 신경쓰지 말자', '진보가 여성 신경쓰다가는 젊은 남성 지지율 뺏겨 정권 뺏긴다' 등의 말을 들으니 정신이 혼미해진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이건 놀이가 아니라 범죄다"라고 지적하며 "소설도 주장도 아니고 명백하게 끔찍하게 당한 10명도 넘는(10명뿐이겠는가) 살아 숨쉬는 진짜 피해자들이 있다. 이를 가능하게 한 부패한 공무원들도 있다고 하지 않는가"라고 강조했다.

서 검사는 "진보란 무엇인가? 강자들이 힘으로 약자들을 억압하는 것을 끊어내자는 것 아닌가?", "정권은 왜 잡으려하는가? 국민들의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게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여성·약자도 국민이고 사람"이라고 피력했다.

또한 서 검사는 "이건 페미니즘도 과격주의도 아니다. 그저 범죄자를 처벌하자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젠 그냥 슬프다"라고 답답한 심경을 전했다.

한편,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승리와 유리홀링스 유인석 대표,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 및 유포로 논란을 빚은 가수 정준영은 이날 경찰에서 밤샘 조사를 받고 15일 새벽 귀가했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 = YTN 화면]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