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제주 영리병원 결의대회…"허가취소하고 공공병원으로 인수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주도 내 영리병원 개원을 반대하는 시민단체들이 제주에 모여 영리병원 허가 철회를 촉구했다.

연합뉴스

"제주 영리병원 철회하라"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27일 제주도청 앞 도로에서 열린 '제주도 영리병원 철회와 원희룡 도지사 퇴진 촉구'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2.27 dragon.me@yna.co.kr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와 영리병원저지 범국민운동본부는 27일 제주도청 앞에서 보건의료인 등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결의대회를 열고 "녹지국제병원 개원허가 과정이 의혹 덩어리였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제주도는 녹지국제병원의 운영 허가를 취소하고 공공병원으로 인수하라"고 요구했다.

노조는 녹지국제병원이 2017년에 공사대금 1천218억원을 지불하지 못해 대우건설 등 3개 건설회사에 병원 건물 등을 가압류당한 데 이어 지난 14일 자로 병원 시공사였던 또 다른 3개 업체로부터 21억4천866만원을 추가로 가압류당했다고 폭로했다.

이들은 "녹지그룹이 추가로 가압류 결정을 받은 14일 제주도에 조건부 허가를 취소해달라며 행정소송을 제기했다"며 "녹지그룹이 공사대금을 갚지도 못한 상황에서 추가 가압류가 결정되자 개원 대신 행정소송을 선택한 것 아니겠냐"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이번 추가 가압류로 녹지병원이 정상적인 개원이 불가능한 상태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이는 원희룡 도정의 개원허가 결정이 얼마나 부실하고 엉터리였는지를 증명해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녹지국제병원이 정상적인 개원 조건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엉터리 개원허가를 취소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녹지국제병원 문제는 국내 행정소송으로 끝나지 않고 국제분쟁에 휘말릴 수밖에 없기 때문에 소송 대신 공공병원으로 전환하는 것이 올바른 해결책"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결의대회 후 서귀포시 토평동 헬스케어타운 내 녹지국제병원으로 이동해 항의 집회를 열었다.

dragon.m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