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북미회담 D-4] 美 대통령 전용 리무진 JW메리어트 호텔에…숙소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캐딜락 원' 두 대 호텔 내 주차돼…사진기자, '사진 삭제' 요구도 받아

지난해 1차 북미정상회담 때 트럼프, 김정은에 내부 보여줘 관심 집중

연합뉴스

JW메리어트 호텔에 모습 드러낸 미 대통령 전용 리무진 '캐딜락 원'
(하노이=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하노이 JW메리어트 호텔 내에 미국 대통령 전용 리무진 차량인 '캐딜락 원' 두 대가 주차돼 있다. 육중한 외관 때문에 '비스트'(Beast·야수)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하노이=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제2차 북미 정상회담을 나흘 앞둔 23일 미국 대통령 전용 리무진 차량이 하노이 JW메리어트 호텔에 모습을 나타냈다.

JW메리어트 호텔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숙소로 일찌감치 거론됐던 호텔인 만큼, 대통령 전용 차량의 도착은 이 호텔이 트럼프 대통령의 숙소로 확정됐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육중한 외관 때문에 '비스트'(Beast·야수)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미국 대통령 전용 리무진 차량 '캐딜락 원' 두 대는 이날 오전 JW메리어트 호텔에 도착했다.

연합뉴스

하노이 도착한 트럼프의 '더 비스트'
(하노이=연합뉴스) 제2차 정상회담을 나흘 앞둔 23일(현지시간) 정상회담 기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숙소로 거론되는 베트남 하노이 JW메리어트 호텔 인근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전용차인 더 비스트가 도로 위를 달리고 있다. 2019.2.23 [Zing. zn 제공]



미국 측 관계자들은 이후 '캐딜락 원' 앞에 검은색 밴 차량으로 막아 취재진이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 호텔 바깥 도로 쪽에서는 보이지 않도록 했다.

특히 호텔 내 베트남 측 경호 관계자들은 '캐딜락 원'을 찍은 일부 사진기자들의 카메라를 확인한 뒤 사진을 지울 것을 요구하는 등 경호에 신경을 쓰는 모습이었다.

연합뉴스

외부에서 볼 수 없게 美 대통령 전용 리무진인 '캐딜락 원'을 차량으로 막아놓은 모습
(하노이=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JW메리어트 호텔 내에 미국 대통령 전용 리무진 차량인 '캐딜락 원' 두 대가 주차돼 있다. 호텔 외부에서 볼 수 없게 '캐딜락 원'을 다른 차량으로 막아놓았다. '캐딜락 원'은 육중한 외관 때문에 '비스트'(Beast·야수)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1차 북미 정상회담 당시 센토사섬 카펠라 호텔에서 회담을 마친 뒤 건물 밖 정원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산책하던 중 김 위원장에게 '캐딜락 원' 내부를 살짝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앞서 미국 측은 지난 20일 대형 C-17 수송기 편으로 대통령 전용 헬기 '마린 원'을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을 통해 공수한 바 있다.

sout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