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문대통령 "모디 총리 방문으로 한반도 평화에도 봄이 온 기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정 쌓는 만큼 공동번영 희망 커질 것…봄을 주고 가셔서 감사"

모디 총리, 트위터에 "한국 정부·국민의 환대에 감사"

연합뉴스

한·인도 정상회담 결과 말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국빈 방문한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가진 정상회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19.2.22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인도의 따뜻한 날씨를 가득 안고 올해 첫 국빈방문을 해줘서 양국 간 교류·협력뿐만 아니라 한반도 평화에도 성큼 봄이 온 기분"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국빈방문한 모디 인도 총리를 향해 "봄을 주고 가셔서 감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인도 국빈방문 때) 뉴델리 지하철에서 만난 인도 국민이 생각난다"며 "진정으로 총리님을 좋아하는 모습에서 인도의 희망을 보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총리님을 만난 우리 국민의 반가운 인사에 저도 매우 기뻤다"며 "우리가 더 깊이 우정을 쌓는 만큼 공동번영의 희망도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모디 총리는 전날 자신의 트위터에 한글로 올린 글을 통해 방한 기간에 베풀어준 청와대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모디 총리는 "한국 정부와 국민이 보여준 환대에 감사하다"며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내외께 특별히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모디 총리는 "이번 방문으로 양국 간 경제·문화적 관계가 가까워질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강력한 한·인도 협력 관계를 위해 앞으로도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