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Y이슈] 1500만 명 웃겼다...'극한직업' 계속되는 기록행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영화 '극한직업'(감독 이병헌, 제작 어바웃 필름)이 1500만 명을 웃겼다.

23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극한직업'은 지난 22일 하루 동안 9만 365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무려 1503만 2718명이다.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에서 15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는 '극한직업'과 '명량' 뿐이다. '명량'은 1761만 3682명으로 역대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달 23일 개봉한 '극한직업'은 한 달 만에 1500만 명 돌파라는 신기록을 썼다.

그간 '극한직업'은 역대 코미디 영화 최고 오프닝, 역대 1월 개봉영화 최고 오프닝, 역대 1월 영화 최다 일일 관객 수, 역대 설 연휴 최다 관객 수, 역대 코미디 영화 흥행 1위 등 거침없는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극한직업'이 '명량'의 기록까지 깰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극한직업'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해체 위기의 마약반 5인방이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위장 창업한 치킨집이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이다. '스물' '바람 바람 바람' 등을 선보였던 이병헌 감독의 작품이다.

통통 튀는 설정에 이병헌 감독 특유의 재기발랄한 유머가 곳곳에 포진돼 있어 쉴 틈 없이 웃음을 안긴다. 여기에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 등 배우들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관객들의 웃음보를 제대로 저격했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극한직업'은 한국 코미디 영화에서 많이 봐왔던 '감동 코드'를 포기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웃음만 추구하는 '정통 코미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다는 점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 유튜브 채널 구독하고 백화점 상품권 받자!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