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文대통령, 모디 총리와 국빈 오찬…이재용·정의선 등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 모디 총리 위한 국빈오찬 주최

한-인도 협력 사업 관계 재계 인사도 참석

강된장·초당두부에 통밀빵·렌틸콩수프로 양국 조화

이데일리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2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빈 오찬에서 건배를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중인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를 위한 오찬을 주최했다.

청와대 영빈관에서 진행된 이날 오찬에는 인도측 공식수행원을 포함해 7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우리측에서는 한-인도 협력사업과 관련해 재계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 우유철 현대로템 부회장, 김영주 무역협회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등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오찬사에서 “작년 7월 인도 국빈 방문시 모디 총리님의 깜짝 제안으로 함께 지하철을 타고 노이다 신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기억이 생생하다”며 “7월 국빈방문과 11월 아내의 인도 방문을 모디 총리가 따뜻하게 환대해 준데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양 정상 간의 우의만큼이나 양국 관계도 더욱 깊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인도의 신동방정책과 한국의 신남방정책이 서로 맞닿아 있는 가운데, 작년 양국 교역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그 어느 때보다 양국간 고위급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며 “사람, 상생번영, 평화를 위한 협력으로 양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계속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이날 오찬 음식으로는 강된장과 초당두부, 골동반 등 우리 전통음식을 기본으로, 인도식 통밀빵, 렌틸콩과 칙피스콩 수프, 요거트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등이 함께 제공됐다.

양 정상을 비롯한 오찬 참석자들은 한국과 인도 전통악기의 앙상블 연주와 허왕후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 전통무용, 그리고 양국의 미래를 상징하는 인도문화원 어린이합창단의 노래를 감상하며 양국 간 우호를 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