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19년 '맘스노리' 설명회 및 오리엔테이션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아름 기자]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베이비뉴스

맘스노리 활동 모습.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정옥)는 아이를 함께 키우고 육아 정보를 나누는 '맘스노리’ 설명회와 오리엔테이션을 다음 달 8일 성남시청에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육아활동을 돕고 부모와 자녀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양육 자조모임 '맘스노리’는 성남시민 중 만 5세 이하 영유아를 둔 4가정이 한팀으로 구성되어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정기적인 모임과 활동을 진행한다. 맘스노리는 지역사회의 건전한 부모역할 확립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있다.

이번 '2019년 맘스노리’ 활동팀에게는 소정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되며, 활동팀은 성남시 아이사랑놀이터에서 소모임 활동, 부모교육, 간담회 등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맘스노리 활동팀 관계자는 "양육 자조모임을 통해 성남시의 올바른 양육문화를 촉진하고, 소모임 활동에서 자녀 양육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부모님들의 행복한 육아를 위해 부모 소모임 사업도 점진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에서 7주년을 맞은 이번 맘스노리 활동은 올해 40개의 팀이 활동을 시작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