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첫 방 '트래블러', 류준열의 '혼자서도 잘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류준열이 혼자 쿠바로 떠나 여행한 일상이 '트래블러'에 담겼다. /JTBC '트래블러' 방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래블러',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방송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배우 류준열의 자립심과 위기 대처 능력이 돋보였다.

지난 21일 첫 방송한 JTBC 예능 프로그램 '트래블러'에서는 배우 류준열이 쿠바 아바나로 떠나 홀로 여행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류준열은 연말 시상식 MC 일정을 소화해야 한 이제훈을 두고 먼저 쿠바로 출발했다.

시작부터 류준열은 다년간 해외여행을 다녔던 경험에서 우러나온 배경지식을 발휘했다. 공항에서 환전부터 유창한 외국어로 택시, 숙소 잡기 등 여러 난관을 능숙하게 해결했다.

다음 날 아침, 안내 책자와 카메라만 들고 무작정 숙소를 나온 류준열은 쿠바의 이국적 풍경을 한껏 즐기며 사진 촬영에 몰두했다. 류준열은 "기억력이 안 좋아서 여행을 다녀오면 다 잊어버린다"며 "그런데 사진을 보면 다시 기억이 나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더팩트

류준열은 쿠바에서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혼자서 여러 난관들을 헤쳐나갔다. 그러면서도 여행을 한껏 즐겼다. /JTBC '트래블러' 방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과 소통하며 여행의 묘미를 즐기기도 했다. 말레꼰을 걷다 버스킹(거리공연)을 하는 사람들을 만난 류준열은 한껏 음악을 즐겼다. 이어 버스킹을 하던 사람들이 팁을 요구하자 당황했지만, 이내 팁마저 흥정하는 재치를 발휘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옛 스페인 총독 관저에 들러 쿠바 어린이와 축구를 즐기거나 지나가던 행인에게 축구선수 손흥민, 가수 수호와의 친분을 자랑하는 등 뜻밖의 혼자서도 현지인들과도 능청스럽게 잘 어울렸다.

와이파이가 되지 않아 숙소를 찾아야 할 때도, 직접 발품을 팔아 세 시간 만에 숙소를 잡거나 와이파이 카드를 사기 위해 두 시간 동안 줄을 설 때도 연신 얼굴에 웃음을 띠며 누구보다 여유로운 모습을 드러냈다.

'트래블러'는 배낭여행을 떠나 현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느낀 감정을 카메라에 진솔하게 담아낸 여행과 다큐멘터리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