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34회차 참가자 모집…"외식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백종원의 더본코리아가 다음달 9일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34회차를 개최해 외식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과 만남을 가질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13년 9월부터 시작한 장사이야기는 외식업에 종사하거나 미래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백 대표와 만나 외식업에 대해 고민을 나누는 자리이다. 백 대표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면서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이뤄질 예정이다.

메뉴개발부터 상권분석, 직원관리 등 외식업 점포 운영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자유롭게 백 대표에 물어볼 수 있다. 정답이 없는 외식업계에서 26년간 몸담으며 시행착오를 겪은 백 대표는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며 참석자들에게 도움을 줄 생각이다.

1년에 분기마다 4회 진행되는 장사이야기의 올해 1분기 모임은 3월9일 오후1시부터 2시30분까지 90분 동안 더본코리아 별관 2층에서 진행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3월4일 오후시까지 더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며 참석자는 3월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세계일보

지난 행사에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이야기하는 모습.더본코리아 제공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장사이야기는 외식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고충을 나누고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라며 "장사에 대한 고민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갈증을 느끼는 외식인들을 위해 백 대표가 2013년부터 마련한자리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장사이야기는 현재까지 33회차까지 진행됐고, 참여한 인원은 1650명이다. 올해 2분기 행사는 6월로 예정돼 있다.

양봉식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