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울산시,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의무화 대상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차로이탈 차선이탈 경고 화면.<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로이탈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 화면.<자료사진> (울산=국제뉴스) 최지우 기자 = 울산시는 지난 1월 18일 교통안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지원 의무화 대상이 확대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 제외된 20톤 초과 화물특수자동차 중 4축이상, 특수용도형(윙바디, 탱크로리), 구난형(렉카차), 특수작업형(사다리차) 차량 등도 차로이탈경고장치 의무장착 대상으로 확대됐다. 울산시의 의무대상 차량도 기존 1613대에서 4200대로 증가했다.

장착비용 지원을 희망하는 운송사업자는 성능물리규격 시험을 받은 장치를 장착한 후 관련 서류를 갖춰 등록지 기준 관할 구군 교통부서 및 울산화물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장착비용의 80%(최대 40만원)를 지급받을 수 있다.

차로이탈경고장치 의무화 확대 시행일인 지난 1월 18일 이전에 장비를 장착했더라도 장착이 의무화된 2017년 7월 18일 이후에 장착한 경우 올해 3월 17일 이전에 보조금을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1월 18일 이후부터는 장착 후 2개월 이내에 관할 구군 및 협회로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보조금 신청은 11월30일 마감된다. 2020년부터는 차로이탈경고장치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에 대해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지원 사업으로 졸음운전을 예방해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