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진심이 닿다' 이동욱♥유인나 깊어진 로맨스→'임윤희 사건' 승소(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윤소윤 인턴기자]'진심이 닿다' 이동욱이 유인나의 도움으로 임윤희 사건에서 승소했다.


21일 방송된 tvN 드라마 '진심이 닿다'에서는 임윤희 사건의 전말이 밝혀진 가운데 사건을 함께 해결하며 서로에 대한 마음이 더 깊어진 권정록(이동욱 분)과 오진심(유인나 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오진심은 "좋아하십니까?"라는 질문이 "삼겹살을 좋아하냐"는 질문인 것을 깨닫고 당황했다. 자신을 좋아하냐고 묻는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 결국 두 사람은 함께 삼겹살 집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2차 공판을 앞둔 권정록에게 오진심은 "저는 변호사님이 승소할 것 같다. 제가 아는 변호사 중에 제일 유능하다"며 그를 응원했다. 이어 "각오 단단히 하고 출근 할테니 함께 파이팅하자"며 권정록을 향해 미소 지었다.


임윤희 사건의 2차 공판을 앞두고 연준규(오정세 분)는 "온 국민이 눈여겨보는 이 사건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면 큰일이다"라며 권정록에게 부담을 줬다. 이에 권정록은 "누가 그랬다. 제가 꼭 승소할 거라고. 그러니 믿고 기다려달라"고 말하며 오진심의 응원을 다시 떠올렸다.


정당방위가 인정된 판례를 찾기 위해 권정록과 오진심은 함께 야근을 했다. 자신 때문에 계속해서 야근을 하는 오진심이 신경쓰인 권정록은 먼저 들어가라고 권했다. 오진심은 친한 오빠인 혁준으로 부터 전화를 받았다. 친절하게 전화를 받는 오진심의 목소리에 권정록은 계속해서 신경쓰여했다. 결국 그는 오진심을 따라나섰다.


함께 내려가던 두 사람은 엘리베이터에 갇혔다. 혁준에게 전화를 걸며 "무슨 일 있으면 전화하겠다"고 말하는 오진심에게 권정록은 퉁명스럽게 대했다. 친한 오빠인 혁준이 신경 쓰였기 때문. 어둠 속에서 두려움에 떠는 오진심에게 권정록은 가까이 다가갔다. 눈앞에 다가온 권정록에 오진심은 당황했다.


두 사람은 엘리베이터에서 빠져나왔다. 오진심을 기다리던 혁준은 권정록에게 "우리 윤서 부려먹는거 아니냐. 야근 시키지 말라"고 말했고 이에 권정록은 당황했다. 집으로 돌아온 권정록은 "오빠"라고 혼자 중얼거리며 오진심과 혁준의 사이를 계속해서 생각했다. 오진심 역시 엘리베이터에서 가까이 마주한 권정록의 얼굴을 떠올리며 설레 했다. 다음날 커피를 타주겠다고 제안한 오진심에게 권정록은 "어제 남자 친구분이 일 시키지 말라고 항의하지 않았냐"고 되물었다. 이에 오진심은 "사촌 오빠다. 오해하지 말라"며 해명했고 권정록은 이에 미소지었다.


권정록은 임윤희 사건의 2차 공판을 위해 직접 임윤희의 집을 찾아갔다. 검사가 제출한 증거를 탄핵시킬 만한 또 다른 증거를 찾아야 했기 때문. 오진심은 "저도 공부 많이했다"며 권정록의 현장 방문에 동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결국 두 사람은 함께 임윤희의 집을 찾았다. 그러나 두 사람의 뒤를 쫓은 검은 그림자가 있었다. 괴한은 권정록의 머리를 세게 때린 후 도망치던 중 경찰에 붙잡혔다. 뒤통수에 피를 흘리는 권정록을 본 오진심은 걱정스러운 마음에 눈물을 흘렸다. 이어 "얼른 진술서 쓰고 병원에 가라"며 눈물을 흘렸다. 유여름은 권정록의 습격 사실을 전해 듣고 크게 놀랐다.


권정록을 습격한 피의자는 장애가 있는 동네 주민 박수명이었다. "임윤희와 원래 아는 사이였나"는 권정록의 물음에 "누나가 말하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다. 권정록이 걱정된 오진심은 그를 병원에 데리고 가기 위해 다시 경찰서를 찾았다. 결국 두 사람은 함께 응급실로 갔다. "가벼운 뇌진탕이니 걱정 말라"는 의사의 말에 오진심은 안심했다.


스포츠서울

집 앞까지 데려다준 권정록에게 오진심은 "혼자 두고 간 게 계속 신경쓰였다. 그래서 다시 찾아왔다"며 그를 걱정했다. 그의 진심 가득한 염려에 권정록은 "저도 오진심 씨 먼저 보낸 거 마음 쓰였다. 그래서 데려다 드리는거다"라고 말했다. 그의 따뜻한 배려에 놀란 오진심은 당황했다. 이어 "앞으로는 다치지 말라"며 손가락을 걸고 약속했다.


박수명은 임윤희를 짝사랑하던 사람이었다. 조사 끝에 박수명이 사건 당일 임윤희의 집에 갔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권정록은 "박수명이 목격자가 아닐 수도 있다"며 사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 유여름 역시 박수명의 정체를 의심하며 그를 취조 했지만 별다른 단서를 찾지 못했다.


권정록은 임윤희를 찾아갔다. "본인보다 체구가 큰 남편을 어떻게 살해했냐"는 물음에 임윤희는 "저는 그냥 제가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이어 "박수명이라는 사람 아냐"는 물음에 임윤희는 당황하며 그와의 친분을 부정했다. 권정록의 의심은 커졌다.


2차 공판 당일 권정록은 오진심에게 "기자가 많이 몰릴 거라서 재판에 오지 않는 게 좋겠다"고 그를 배려했다. 이에 오진심은 "오늘 잘 될 거다"라고 미소지으며 그를 응원했다. 오진심은 박수명을 설득하기 위해 직접 그를 찾아갔다. "제가 좋아하는 사람이 다쳐서 속상했다"며 박수명에게 "내 맘 알지 않냐. 좋아하는 사람이 아프면 싫다"고 말했다. 오진심의 말에 박수명은 "윤희 누나 아픈거 싫다"며 눈물을 흘렸다.


공판에서 권정록은 혈흔 자극을 증거로 "피고인이 범인이 아닐 가능성이 있다"며 임윤희를 변호했다. 뒤이어 박수명이 재판 현장에 증인으로 등장했다. 권정록은 박수명에게 "엄지손가락에 난 상처는 언제 생긴 것이냐"고 질문했다. 이어 "사건 당일 살해를 저지른 사람이 누구냐"고 물었다. 결국 박수명은 "그 사람 내가 칼로 찔렀다"고 밝혔다. "그 사람이 누나 맨날 때렸다. 그래서 찔렀다"고 증언하며 눈물을 흘렸다.


사건에서 승소한 후 권정록은 오진심에게 함께 술을 한잔 하자고 권했다. 재판으로 인해 힘들어 했던 권정록을 이해하는 오진심은 특유의 다정한 매력으로 그를 위로했다. 이어 권정록도 진심을 건넸다. "다쳤을 때 누구보다 많이 걱정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회식 안 간다고 해놓고 왜 저를 불렀냐"는 물음에는 "오늘은 둘이서 한잔 하고 싶었다"고 답했다.


함께 길을 걷던 중 권정록은 "오진심 씨가 저를 걱정해 주는 만큼 저도 오진심 씨가 걱정된다"고 고백하며 그의 손을 자신의 겉옷 주머니에 넣었다.


한편, tvN 드라마 '진심이 닿다'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tvN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