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늘 총리공관서 고위당정청 개최...3·1운동 100주년 사업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1일 오후 고위당정청협의회를 열고 북미정상회담과 3.1운동 및 임시정부 100주년 사업 준비 현황 등을 논의한다.

당정은 이날 오후 3시30분 서울 총리공관에서 만나 외교 및 경제 현안 등 주요 사안들의 진행 사항을 확인한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및 참석자들이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12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3.1운동 및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사업 준비 현황 등을 점검한다.

또 엿새 앞으로 다가온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 여당과 정부, 청와대가 진행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 상생형 일자리 등 주요 경제 현안들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고위당정청협의에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한다. 정부에선 이낙연 국무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강경화 외교·김부겸 행정안전·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노형욱 국무조정실장 등이 자리를 함께 한다.

청와대에서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강기정 정무수석, 정태호 일자리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등이 참여한다.

zunii@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