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모디 인도 총리 오늘 국빈 방한…내일 문대통령과 정상회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신남방·인도 신동방 정책 협력 방안 등 논의할 예정

연합뉴스

문 대통령, 모디 인도 총리와 확대정상회담
(뉴델리=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이 10일 오전(현지시간) 뉴델리 영빈관에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확대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2018.7.10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1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국빈 방문한다.

모디 총리는 올해 국빈 방한하는 첫 외국 정상이다. 모디 총리의 방한은 2015년 이후 4년 만이며, 작년 7월 문 대통령의 인도 국빈 방문에 대한 답방 차원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청와대에서 모디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과 모디 총리는 이번 회담에서 한국 정부가 추진 중인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인도 측의 전폭적 지지를 재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한반도를 넘어 역내와 국제사회의 평화·번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양 정상은 아울러 문 대통령의 지난해 인도 방문 당시 합의했던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인도의 신동방정책을 조화롭게 추진하는 방안도 협의할 예정이다.

모디 총리는 정상회담에 후 양해각서 서명식에 참석한 뒤 국빈 오찬을 한다.

한편, 모디 총리는 정상회담 전날에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리는 '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에 참석해 국내 기업인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모디 총리는 이 행사에 이어 연세대학교에서 열리는 마하트마 간디 흉상 제막식에도 참석한다.

이 흉상은 인도 정부가 간디 탄생 150주년을 맞아 그를 기리고자 기증한 것이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