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트럼프, 취임 후 1천200차례 '러시아 스캔들' 비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른바 '러시아 스캔들' 의혹을 비난한 횟수가 거의 1천200건에 달한다고 일간 뉴욕타임스가 현지시간으로 어제(20일) 보도했습니다.

그만큼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 의혹에 극도로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뉴욕타임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2017년 1월 취임 이후 공식 발언, 언론 인터뷰, 선거유세, 트위터 계정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파헤치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검이 가장 많은 361차례 공격을 받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동시에 뮬러 특검을 민주당 진영의 조작이라고 규정하면서 힐러리 클린턴 전 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해서도 295차례 비난을 가했습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보도하는 언론에 대해서는 151차례,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 국장에 대해선 148차례, FBI·법무부·정보당국을 겨냥해선 277차례 각각 공격했습니다.

반면 러시아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해서는 61차례 우호적인 언급을 내놨다고 뉴욕타임스는 집계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스페셜] 베트남에서 대박 난 한국 청년들…'기회의 땅'에 무슨 일이
▶[사실은] 5·18 망언 불씨 '북한군 개입설'의 뿌리는 전두환이었다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