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노선영·김보름 '왕따 주행 논란' 1년…감정의 골 여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1년 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이른바 왕따 주행으로 불거진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의 불화는 아직 진행중입니다. 당시 가해자로 낙인찍혔던 김보름 선수는 "내가 피해자"라고 주장하면서 노선영 선수에게 대답을 요구했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동계체전 매스스타트에 나서기로 했던 김보름은 빙판 위에서 한동안 몸을 풀었지만 컨디션이 좋지 않다며 결국 출전을 포기했습니다.

하루 전에는 소셜미디어에 긴 글을 남겼습니다.

"선수촌에서의 7년간 노선영에게 괴롭힘을 당했고 다른 후배 선수들 역시 고통 속에 살았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면서 이제는 노선영의 대답을 듣고 싶다고 썼습니다.

하지만 노선영은 지금은 심석희에게 관심을 집중해야할 때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노선영/부산시체육회 : 나중에 말할 기회가 있으면 하고 싶고 지금은 하고 싶지 않아요.]

1년 전 올림픽 팀추월 경기에서는 뭉쳐 달려야 할 두 선수가 한참을 떨어져 들어오는 바람에 왕따 주행 논란이 일었습니다.

특히 경기가 끝나고 웃는 장면이 노출돼 비난이 쏟아지자 김보름은 공개 사과도 했습니다.

문체부는 지난해, 한 달여의 감사 끝에 왕따 주행은 없었다고 발표했지만 여러해 전부터 깊었던 두 선수 간 감정의 골은 쉽게 좁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도성, 정상원, 최무룡, 김지우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