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스타워즈 주인공처럼…프랑스, '광선검' 정식 종목 채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광선검 대결입니다. 영화 팬들이 주인공을 흉내내서, 모형 광선검을 휘둘러 보기도 하지요. 펜싱의 종주국인 프랑스가 이 광선검 대결을 정식 스포츠 종목으로 인정했습니다. 인기가 예전 같지 않은 종목, 펜싱에도 포스가 함께 하게 될까요?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어둠 속에서 빛나는 검들, 가전이나 장난감 전시장에서 벌인 행사가 아닙니다.

영화 '스타워즈' 속 광선검 대결을 닮은 이 대회는 프랑스 펜싱 협회가 주관한 공식 경기입니다.

파리 북쪽의 한 도시에서 광선검 대회가 열렸습니다.

<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

손잡이에서 빛을 뽑아내는 진짜 광선검은 아니지만, 제법 그럴듯합니다.

[크리스티앙 르비외즈/광선검 제작자 : 버튼으로 불을 켜는, 여러 색깔과 모양의 기본형이 있고 다양한 소리와 효과를 내는 (것도 있습니다.)]

이 광선검, '라이트세이버'가 플뢰레, 에페, 사브르처럼 펜싱의 한 종목이 된 것입니다.

원형 경기장 안에서 3분 동안 대결해 머리와 몸통을 공격하면 5점, 팔다리와 손은 각각 3점과 1점을 받습니다.

펜싱과 마찬가지로 15점을 먼저 따는 쪽이 이깁니다.

전통의 올림픽 종목과 현대 기술, 그리고 판타지가 만났다고 할 수 있는데, 프랑스 펜싱협회는 과거 쾌걸 조로와 로빈 후드가 그랬듯, '스타워즈'가 더 많은 이들을 펜싱의 세계로 이끌어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백수진, 김지우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