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전자, ‘로봇팔 셰프’ 등 미래 AI 홈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美 라스베이거스서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 열고 주방 로봇 등 공개

주요 거래선·업계 전문가 초청..미래 AI홈 비전 제시 특별 전시관 운영

이데일리

삼성전자가 1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전시회 개막에 앞서 진행한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삼성봇 셰프’ (사진=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1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전시회 개막에 앞서 앙코르 호텔에 120평 규모의 별도 전시관을 마련하고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테크놀로지 쇼케이스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세대 혁신 가전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집약한 가정용 로봇 등을 주제로 특별 전시관을 꾸몄다.

우선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삼성봇(Samsung Bot)’ 플랫폼을 확대해 요리 보조 기능을 수행하는 팔 모양의 ‘삼성봇 셰프(Samsung Bot Chef)’와 집안을 빈틈없이 구석구석 청소해 주는 ‘삼성봇 클린(Samsung Bot Clean)’, 채소를 직접 재배할 수 있는 ‘셰프가든(Chef Garden)’ 냉장고 등을 공개했다.

삼성봇 셰프는 로봇 팔에 다양한 도구를 바꿔 장착해 식재료를 자르고 섞거나 양념을 넣는 등의 요리 보조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봇 클릿은 집안 곳곳을 돌아 다니며 청소를 도와준다. 공간인지센서인 라이다(LiDAR)를 탑재해 집안 구석구석을 빠짐없이 청소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봇 에어는 집안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오염된 곳을 감지하고 직접 돌아다니면서 공기질을 정밀하게 관리해준다.

또 셰프 가든 냉장고는 소비자가 집에서 직접 바질과 같은 허브류, 루꼴라와 같은 소형 야채를 재배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온도·습도·조도 등을 조절해 식물생장 주기에 따른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AI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으로 업계 혁신을 이끌고 미래 비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