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해찬 "임종석과 다음주 초 만날것...좋은 역할 하리라 기대"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최근 현안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어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이 입당원서를 냈다"면서 "다음 주 초쯤에 만나보도록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만나서 본인들의 의견을 물어보고 청와대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당에서 어떻게 살릴 것인지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겠다"고 말했다. 또 "초기 청와대에 있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경험을 했다. 당에 와서도 좋은 역할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 전 실장과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남요원 전 문화비서관과 권혁기 전 춘추관장 등 4명은 전날 민주당에 복당신청서를 제출했다.


임 전 실장은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당원으로 복귀한다"며 "한반도 평화, 함께 잘 사는 나라를 향한 민주당 정부, 문재인 대통령의 노력에 당원으로서 최선의 힘을 더하겠다"고 복당 소회를 밝혔다.


남 전 비서관은 "국민들에게 지켜야 할 약속과 가야할 길, 민주당에서 실천해 가겠다"고 전했다. 권 전 관장은 "국민과 약속을 지키는 신뢰의 정치를 민주당에서 배우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