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현대중 사장 "인수는 한국조선업 위한 선택…한쪽 희생 없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현대중공업ㆍ대우조선해양 (CG)
[연합뉴스TV 제공]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한영석·가삼현 현대중공업 공동대표이사 사장은 "대우조선해양인수는 우리나라 조선업을 위한 선택으로 어느 한쪽의 희생은 없을 것이다"고 19일 밝혔다.

두 사장은 이날 사내소식지를 통해 인수 계약과 관련한 기본 방침을 밝히면서 이같이 설명했다.

두 사장은 "인수는 당장의 이익보다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 이루어진 선택이다"며 "대우조선 인수는 기술력과 품질을 발판으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경쟁력을 명실상부 세계 최고 수준으로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 "울산·거제 지역경제와 협력업체의 미래에 대해 일부 우려가 있지만 어느 한쪽을 희생시키는 일은 있을 수 없다"며 "부품업체들을 발전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두 사장은 "현대중공업그룹은 과거 현대삼호중공업 인수 성공사례가 있다"며 "이 경험을 되살려 대우조선을 최고의 회사로 성장시키고 인수 과정에서 전문가 의견을 듣고 노조와도 충분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 두 회사 노조는 구조조정 등을 우려해 인수를 반대하고 있다.

대우조선 노조는 18∼19일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진행 중이며 현대중 노조는 오는 20일 파업 찬반투표를 벌인다.

cant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