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CD도 DVD도 이제 모바일로 보자, LG전자 모바일 DVD 플레이어 KP95NW72/KP95NB72 PLUS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철호 기자]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좌) KP95NW72+ (우) KP95NB72+.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외장하드와 USB 메모리, 클라우드 서비스가 넘쳐나는 현실 속에서도 아직 CD와 DVD는 추억의 노래와 영화, 드라마를 가장 손쉽게 저장할 수 있는 매체다. 아이들 영어 공부나 토익 공부 때도 CD, DVD 등이 필요하다.

이런 매체를 읽기 위해서는 ODD가 필요하다. LG전자 모바일 DVD 플레이어 KP95NW72/KP95NB72 PLUS(이하 KP95NW72+/KP95NB72+)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CD, DVD를 읽을 수 있게 해주는 외장형 ODD다.

CD와 DVD, 슬림한 외장형 ODD로 재생하자

요즘에는 아이들을 위한 동요나 전래동화, 영어 공부 콘텐츠 등을 책과 CD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CD북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소장판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을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DVD도 아직 적지 않은 이들이 구매하고 있다. 이 CD, DVD 속 콘텐츠를 모바일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KP95NW72+/KP95NB72+가 있다면 가능하다. 이 ODD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연결하면 CD, DVD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COPY PROTECTION이 적용된 복사 방지 미디어도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고, 200g의 가벼운 무게와 14mm의 슬림한 두께 덕분에 휴대하기도 편하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기기와 연결해도 모나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D케이스보다 얇을 정도로 슬림한 두께 덕분에 휴대성이 좋다.

OTG 젠더로 스마트폰과 연결 가능

KP95NW72+/KP95NB72+를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려면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CD/DVD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게 하는 디스크 링크 Platinum과 TRUE DVD+를 다운로드해야 한다. 동영상 플레이어인 VLC 미디어 플레이어도 필요하다.

앱을 모두 설치했다면 이제 KP95NW72+/KP95NB72+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연결할 차례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단자에 OTG 젠더를 꽂고 외장 ODD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장착하면 된다. 단자가 C타입인 경우 동봉된 C타입 젠더를 장착하고, OTG 젠더를 연결하면 된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디스크 링크 Platinum과 TRUE DVD+, VLC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했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TG 젠더를 통해 스마트폰과 KP95NW72+를 연결했다.

추억의 음반도, 핑크퐁 CD도 스마트폰으로 재생 가능

스마트폰, 태블릿PC와 연결한 KP95NW72+/KP95NB72+는 디스크 링크 Platinum을 통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먼저 CD와 DVD에 저장된 음악, 동영상 등을 재생할 수 있다. 디스크의 파일을 스마트폰에 복사하거나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오디오 CD 재생 기능을 통해 추억의 음반 속 명곡을 스마트폰으로 재생할 수 있다. 원하는 오디오 CD의 트랙을 스마트기기로 추출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명곡을 디스크에 구워 나만의 오디오 CD를 만들 수도 있다. 중요한 데이터를 CD에 안전하게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84년도 명곡이 담긴 CD를 디스크 링크 Platimum으로 재생했다. 별다른 설정 없이도 원활히 음악을 즐길 수 있었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CD의 음원 파일을 추출해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도 있다. FLAC/M4A/WAV/MP3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스크 링크 Platinum으로 스마트폰의 파일을 CD에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음원 파일을 CD에 구울 수도 있다.

DVD도 스마트폰으로 재생 가능

영화나 콘서트 DVD의 경우 DRM 때문에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KP95NW72+/KP95NB72+를 이용하면 이런 복사 방지 미디어도 재생할 수 있다. 외장 ODD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TRUE DVD+를 이용해 콘텐츠를 재생하면 된다.

KP95NW72+/KP95NB72+는 DVD 재생에 특화된 기능도 갖추고 있다. 바로 잼리스 플레이(Jamless Play)다. 일반적으로 DVD 타이틀에 지문이나 스크래치가 있으면 특정 화면에서 화면이 멈추거나 작동 불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KP95NW72+/KP95NB72+는 이런 상황을 막는 잼리스 플레이 기술이 탑재돼 끊김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P95NW72+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TRUE DVD+를 실행시킨 다음 DVD를 삽입했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끊김없이 뽀로로와 함께 영어를 배울 수 있었다.

PC에서도 DVD로 영화를 보자

KP95NW72+/KP95NB72+는 PC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요즘에는 따로 ODD를 배치할 공간을 두지 않는 데스크톱이 대부분인데, USB 포트로KP95NW72+/KP95NB72+를 연결하면 이런 PC에서도 CD, DVD를 사용할 수 있다. 음악, 영화 재생은 물론 어렵게 장만한 추억의 CD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도 유용하다.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울트라북의 경우 두께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ODD를 뺀 제품이 많다. 이런 노트북에서 CD, DVD를 사용하려면 외장형 ODD가 필요하다. KP95NW72+/KP95NB72+는 앞서 설명했듯이 두께가 매우 얇기 때문에 울트라북과 잘 어울리며, USB를 통해 연결하기 때문에 사용도 간편하다. 윈도우는 물론 Mac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맥북과의 궁합도 좋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SB 포트를 통해 간편하게 KP95NW72+/KP95NB72+를 연결할 수 있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자가 사용하는 데스크톱은 ODD가 없어 CD, DVD를 사용할 수 없었다. 그러나 KP95NW72+를 연결하니 PC에서도 DVD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다.

스마트TV와도 연결 가능

KP95NW72+/KP95NB72+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TV와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우선 스마트TV와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USB를 통해 KP95NW72+/KP95NB72+와 스마트TV를 연결하면 대화면에서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TV의 미러링을 이용해 DVD를 재생하는 방법도 있다. 이를 통해 DVD를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TV로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TV 모두에 미러링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야 이런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TV의 USB 포트를 이용해 KP95NW72+/KP95NB72+를 연결하면 CD, DVD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천년 동안 데이터 보관하는 M-DISC 사용 가능

KP95NW72+/KP95NB72+는 CD, DVD 이외에 M-DISC도 사용할 수 있다. M-DISC는 특수 내열성/내화학성 소재를 사용해 빛과 열기, 습기 등으로 인한 자료 손상을 방지한다. 또한, 고출력의 레이저로 디스크 표면에 기록을 조각하기 때문에 데이터 손상률이 매우 적다.

그래서 M-DISC를 통해 데이터를 백업하면 1,000년간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다. 따라서 M-DISC를 지원하는 KP95NW72+/KP95NB72+를 사용해 데이터를 백업하면 원본 데이터가 손상될 걱정이 거의 없다. 개인은 물론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해야 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매우 유용한 부분이다.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유일의 영구적 데이터 자료 저장 장치인 M-DISC를 사용할 수 있다.

마치며

KP95NW72+/KP95NB72+는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외장형 ODD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CD, DVD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디오 CD의 콘텐츠를 추출할 수도, 나만의 오디오 CD를 만들 수도 있다.

게다가 스마트TV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M-DISC로 데이터 백업도 가능하니 활용도가 아주 높은 모바일 DVD 플레이어라 할 수 있다. 가격은 2월 18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7,300원으로, 구입 관련 문의는 LG전자 외장형 ODD 전문 대리점 솔로몬닷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