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물속 계단에 팔 끼어…수영강습 받던 초등생 의식불명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어제(17일) 오후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초등학생이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습니다. 유아용이라 깊이가 70cm에 불과했지만 철제 계단에 팔이 끼어서 나오지 못했습니다. 처음 발견한 사람은 아이가 숨을 참고 있는 줄 알고 무심히 넘겼는데 12분 만에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습니다.

이상화 기자입니다.


[기자]

호텔 유아용 수영장에서 남성 두 명이 물 속에 잠긴 아이를 다급히 꺼냅니다.

이 호텔에서 수영 강습을 받던 13살 초등학생 이 모 군입니다.

구조 직후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지만 이 군은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병원에 옮겨져 하루가 지난 지금까지 의식이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경찰이 CCTV를 조사한 결과 이 군은 구조될 때까지 12분 가량 물 속에 있었습니다.

수영장 깊이는 70cm 정도였지만 철제 계단에 왼쪽 팔이 끼면서 빠져 나오지 못했습니다.

이 군을 발견한 관광객은 처음에는 물 속에서 숨을 참고 있는 것으로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군은 최근 6개월간 이 호텔 수영장에서 수영을 배웠습니다.

당시 수영장에는 안전 요원이 있었지만 사고를 막지 못했습니다.

[최해영/부산 해운대경찰서 형사과장 : 안전요원을 적정하게 배치했고 1명은 수영 강사를 하면서 안전 업무를 했다고 하는데 (확인해 봐야…)]

경찰은 원칙대로 안전요원 두 명이 배치됐는지, 시설에는 안전 문제가 없었는지 조사 중입니다.

(화면제공 : 부산경찰청)

이상화, 강태우, 김동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