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버닝썬 의혹' 애나, 강제추행 피해자 조사후 귀가(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나', 버닝썬 사태 촉발 김모씨 고소장

오후 3시35부터 약 3시간 조사후 귀가

전날 마약 유통 혐의 14시간 조사 받아

버닝썬, 17일 영업중단…경찰 계속 수사

뉴시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마약 유통 및 성범죄 등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이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사진은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버닝썬 입구 앞 모습. 2019.02.17. yes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클럽 '버닝썬'에서 일부 고객에게 마약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중국인 여성 A씨가 이번엔 성추행 고소인 신분으로 17일 경찰 조사를 마친 뒤 귀가했다.

서울강남경찰서는 이날 오후 3시35분부터 약 3시간 가량 A씨를 조사한 뒤 돌려보냈다. 경찰은 "A씨의 정확한 직업과 클럽과의 고용 관계, 고소 배경 등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2월21일 버닝썬에서김모(29)씨에게 성추행 당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했다.

김씨는 폭행·성폭행·마약 등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버닝썬 사태'를 촉발한 인물이다. 그는 지난해 11월24일 버닝썬에 갔다가 클럽 관계자와 보안요원 등에게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했고, 출동한 경찰은 피해자인 자신만 강압적으로 체포했다고 인터넷을 통해 줄곧 주장해 왔다.

김씨는 경찰이 조사 과정에서 편파 수사를 하고, 모욕 발언을 하며 인권을 침해 했으며 경찰 폭행으로 119 구급대원을 불렀으나 병원에 보내주지 않았다고도 했다. 김씨는 당시 클럽 내에서 성추행 당하는 여성을 도와주려다가 이같은 사건에 휘말렸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버닝썬 관련 성폭행·마약 의혹도 함께 터져나왔다.

경찰은 김씨 관련 일련의 논란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김씨가 당시 클럽에 있던 여성 두 명에게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했다고 밝힌 바 있는데, 여성 두 명 중 한 명이 바로 A씨다. 고소당한 김씨는 "성추행한 적 없다"며 혐의를 부인 중이다.

A씨는 해당 클럽에서 일명 '애나'로 불리며 VIP 고객 상대 마약 공급책으로 활동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는 전날 A씨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14시간에 걸쳐 조사하고,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앞서 클럽 직원 B씨에 대해 A씨와 같은 혐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한편 버닝썬은 이날부터 영업을 중단했다. 버닝썬이 입주해 있는 호텔 측도 버닝썬에 임대 계약 해지를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각종 불미스러운 의혹이 계속해서 터져나오자 클럽 폐쇄 수순을 밟는 것으로 추측된다.

jb@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