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美, 베네수엘라 원조 추가 공수...과이도, 반입 지지 시위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이 제공한 베네수엘라 인도주의 원조 물품이 콜롬비아 국경 도시에 추가로 공수됐습니다.

미 공군 C-17 수송기 2대가 현지시간 16일 플로리다 주 홈스테드 공군기지를 이륙해 베네수엘라 국경 도시인 콜롬비아 쿠쿠타에 도착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날 공수된 구호 물품은 고열량 음식, 어린이용 위생 비누, 치약 등 180t으로 2만5천명 이상에게 지급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나머지 의료용품과 약품 등을 실은 수송기 한 대도 다음 주 초 쿠쿠타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미국의 지지를 받고있는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은 다음 주에 원조 물품 반입을 위해 콜롬비아 국경으로 이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지지하기 위한 시위에 나서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과이도 의장은 이날 수도 카라카스 동부 지역에서 열린 지지자 집회에서 "원조 물품이 반입되는 23일에 자원봉사자들이 움직일 국경 지역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주요 도시에서 반입 허용을 압박하는 시위에 나서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은 전날 "600만 가구가 보조금으로 마련한 식품 상자를 지급받았다"며 "우리는 거지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의 돈으로 구매 비용을 지불했고 미국이 제공한 원조는 부스러기며 상하고 오염됐다"며 원조물품 반입 반대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