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당 전대 출마자들 창원 집결…문 대통령에 '화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자들이 경남 창원에 집결했습니다.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수감 중인 김경수 경남지사를 한목소리로 비판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화살을 돌렸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후보 : 문재인 대통령에게 외칩니다. 진실을 밝히고 석고대죄하라!]

[오세훈/자유한국당 대표 후보 : 누가 깃털이고 누가 몸통인지 반드시 밝혀내겠습니다!]

[김진태/자유한국당 대표 후보 : 경인선 가자 김정숙 여사, 그 배후 문재인을 확실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5·18 망언 논란으로 수세에 몰린 분위기를 문재인 정부의 정통성을 공격해 반전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김경수 지사의 도정 복귀를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도 창원에서 함께 열렸습니다.

민주당 소속 경남 지자체장을 비롯한 지지자들은 김 지사는 죄가 없다며 불구속 재판과 도정 복귀를 요구했습니다.

한국당과 민주당 측이 장외에서 맞붙은 창원에서는 오는 4월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예정돼 있습니다.

노회찬 전 정의당 의원의 지역구였지만, 진보진영이 분열돼 단일화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한국당은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고, 당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창원 보선의 결과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PK 민심의 바로미터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조익신, 손준수, 이지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