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함안군, 제161회 군민대학 강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함안군은 풍수지리 전문가 박성준 씨를 강사로 초청, ‘사람과 공간읽기’라는 주제로 제161회 군민대학 강좌를 개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안=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함안군은 지난 13일 3층 회의실에서 주민,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수지리 전문가 박성준 씨를 강사로 초청, ‘사람과 공간읽기’라는 주제로 제161회 군민대학 강좌를 개최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강좌에서 박 강사는 “사람의 얼굴마다 관상이 다르듯 우리가 사는 공간인 집에도 소품과 가구의 배치에 따라 좋은 기운은 취하고 나쁜 기운은 피해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준다”며 “병실에서 자연풍경을 보는 환자가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20% 정도 빨리 퇴원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듯이 공간의 영향력이 크고, 사람과 공간은 서로 상호작용 한다”고 말했다.

또 “불필요한 가구나 소품을 버려서 공간의 여력을 만들고, 답답함이나 중압감을 주는 가구나 소품의 배치를 달리하는 것만 시작해도 조금씩 공간과 삶이 바뀌어 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홍익대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그는 MBC ‘무한도전 관상특집’, SBS ‘힐링캠프’, MBN ‘신동엽의 고수외전’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으며 현재 (사)한국역술인협회 정회원, (사)역리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풍수라이프’, ‘운명을 바꾸는 인테리어 팁 30’, ‘그가 당신의 남자다’ 외 다수가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