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V 트렌드코리아 2019’ 오는 5월 개최…포르쉐 등 150개 업체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전시회 ‘EV 트렌드코리아 2019(EV TREND KOREA 2019)’가 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 동안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국내 대기환경을 적극 개선할 수 있는 대안으로 전기차를 제시하고 친환경 EV 수요에 따른 글로벌 트렌드와 신기술 정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전시회에서는 전기차 구매와 관련된 상담이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소비자는 실질적으로 유용한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전기차 충전 관련 정보와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상담을 비롯해 전기차 전용 금융상품도 선보인다.

올해 전시회는 고성능차 브랜드 포르쉐코리아가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며 약 150개 업체가 400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람객 규모는 약 5만 명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주최 측 관계자는 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차 발표와 전기차 체험, 국제컨퍼런스 등이 꼽힌다. 전기차 기술과 자율주행, 커넥티드 서비스, 인공지능(AI) 기술 등 신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V 트렌드코리아는 서울에서 열리는 유일한 전기차 관련 전시회로 국내 친환경 자동차 민간 보급 확대를 궁극적인 목표로 개최된다.

코엑스 관계자는 “전기차가 하나의 자동차 문화로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전기차를 접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고 전기차 활성화를 넘어 실제 보급의 장이 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알찬 구성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가 열리는 기간에는 도심 속 문화 축제 ‘씨-페스티벌(C-Festival)’이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씨-페스티벌은 행사 방문객이 약 75만 명에 달하는 콘텐츠 쇼케이스다. 문화 공연을 비롯해 맥주축제, 백상예술대상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EV 트렌드코리아는 씨-페스테벌과 시너지효과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환경 자동차 트렌드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