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황후의품격' 복수 다시 '원점'도나‥신성록, '흑화' 폭주 [어저께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황후의 품격'에서 신성록이 미친 폭주, 장나라가 모아온 증거까지 인멸하며 분노를 질주했다.

13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황후의 품격(연출 주동민, 극본 김순옥)에서 이혁(신성록 분)이 써니(장나라 분)가 모아온 모든 자려들을 증거인멸했다.

이날 우빈(최진혁 분)은 동생 동식이 잡혀있는 곳으로 달려갔다. 그 자리에 태후강씨(신은경 분)와 이혁(신성록 분)이 기다리고 있었다. 이혁은 "아니길 바랬는데, 정말 너였어?"라고 말하며 분노, 총을 겨눴다. 우빈은 "그래 내가 나왕식"이라며 "살인자 새끼, 죽어라"며 이혁에게 총을 겨눴다. 옆에서 이를 숨죽이고 바라본 써니(장나라 분)가 나타나 이를 막았다.

태후강씨는 황실을 위협하는 우빈의 동생을 위협했다. 우빈은 총을 쏘면서 "그 아이 손 끝 하나로도 건드리면 궁 전체를 날려버릴 것"이라며 맞대항했다. 우빈은 동생을 살리기 위해 총을 내려놓았고, 써니는 "총도 없는 사람한테 비겁하게 뭐하는 거냐, 몇번이나 이 사람을 죽일 셈이냐"면서 "네가 이럴 자격이 있냐, 머릿 속에 박힌 총알로도 부족한 거냐"고 소리쳤다. 이혁은 "다 알고 있던 거였냐, 저 자식이 나왕식인 것"이라면서 "그러면서 둘다 날 속인 거였냐, 어떻게 나한테 그럴 수 있냐, 대체 둘이 무슨 사이냐"며 이번엔 써니에게 총을 겨눴다. 써니는 "쏠 테면 쏴라"며 꿈쩍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혁은 총을 쏘지 못했다. 그러먼서 우빈을 향해 "넌 내가 내 손으로 직접 죽일 것"이라고 했고, 경호대원들에게 우빈을 끌고 가도록했다.

OSEN

우빈은 이혁을 납치, 그리곤 자신의 母가 죽었던 것처럼 대로변으로 끌고갔다. 우빈은 "너도 우리 엄마처럼 어떤 기분일지 당해봐라"며 차로 이혁을 위협했다.이혁은 필사적으로 이를 피하기 위해 도망쳤으나 우빈에게 또 다시 잡혔다. 하지만 이혁은 우빈을 피해 물 속으로 직접 몸을 던져 낙하, 다음날 이혁이 물가에서 발견됐다.그리곤 한팀장에게 바로 전화를 걸었다.

강희(윤소이 분)은 태후강씨(신은경 분)에게 불려갔고, 이내 아리공주를 황태녀로 올릴 것이란 사실에 기뻐했다. 태후강씨는 "우린 이제 한 배를 탄 사이"라고 말했고, 강희와 손을 잡았다.작전대로 아리공주가 황태녀로 책봉하는 날, 태후강씨는 폐위된 자신의 형님이 오고있단 사실에 경악했다.

이혁은 만신창이된 모습으로 다시 황실로 돌아왔다. 이어 유라에게 "황후는 어디갔냐"며 살벌하게 돌변,
이내 써니앞에선 태세를 돌변했다. 사과하겠다는 이혁에게 황후는 "사과는 나왕식에게 해라"며 등을 돌렸다.
이혁은 "당신과 상관없는 일"이라 했으나, 황후는 "제대로 처벌받아라, 내가 왜 상관없냐"며 이혁의 알리바이에 이용됐기에 우빈의 母의 죽음이 묻혀진 것이라 했다. 이혁은 "그래서 그 자식을 도운거냐, 나한테 복수하려고?"라며 또다시 눈빛돌변, 그러더니 "그건 내가 잘 못했다"며 다시 꼬리를 내렸다. 써니는 "끝까지 비겁하게 외면하는 거냐"면서 "덮는다고 절대 덮어지지 않는다, 이 궁 안에도 수많은 나왕식이 있다는거 보지 않았냐"고 도발, 이혁은 "진정해라, 우리에겐 시간이 많다, 죽을 때까지 해아될 일은 남겨두자"면서 "천천히 하나씩 얘기해보자"며 이를 갈았다. 그렇게 자리를 떠난 이혁을 보며 써니는 이혁이 대체 무슨 속셈이 있는 것인지 불안해했다. 이혁은 자신의 방으로 돌아오자마자 써니와의 결혼사진을 깨부쉈다.

OSEN

이혁은 태후강씨를 찾아가 나왕식을 살인미수로 공개수배할 것이라 했다. 태후강씨는 써니와도 이혼하라고 했으나 이혁은 "우리 부부의 일"이라고 했고, 태후강씨는 노발대발했다. 이혁은 "내가 알아서 할 것, 내 식으로 하겠다"며 이번엔 유라를 불렀다. 그리곤 유라에게 총을 겨누며 "나왕식인 걸 알면서 천우빈을 감싸준 이유가 뭐냐"고 했다. 유라는 써니가 모두 시켰다고 했다. 자신도 협박을 당했다며 써니에게 죄를 물으라고 했다. 이혁은 "정말 황후가 시킨 것이냐"며 또 다시 충격받았다.

이혁과 태후강씨는 나왕식이 기부하는 선행 행보가 이어진다는 뉴스를 접했다. 알고보니 그 돈이 태후강씨 돈으로 들어가고 있단 사실을 소진공주(이희진 분)이 말했다. 태후강씨는 자신의 비자금을 빼돌린 우빈과 써니에게 더욱 분노했다. 그리곤 써니에게 달려와 따귀를 때렸다. 그리곤 써니를 바로 감옥에 가두라고 명령했다. 써니는 한 순간에 감옥신세가 됐다. 써니에게 태후강씨는 "넌 이제 황후가 아니다"라면서
나왕식의 행보를 불고 이혼서류의 싸인하라고 했다. 그러지 않으면 감옥에서 못 나갈 것이라 했다.

OSEN

강희는 자신이 빼돌린 강주승(유건 분)을 찾아갔다. 그리곤 소현황후가 7년전 황실로부터 살해당했다고 거짓폭로, 황실의 탓으로 돌렸다. 강희는 "우리가 돌려놔야한다"면서 주승을 자극, 주승은 "내가 태후를 죽일 것"이라 분노했다. 주승은 "다시 병원에 가야한다, 나랑 결혼을 약속했던 사람"이라며 다시 만나야한다고 했다. 그리곤 민유라라고 밝혔고, 강희는 민유라를 모른척하며 "내가 찾아주겠다"며 주승이 7년 전일을 기억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주승은 "내가 어떻게든 기억해낼 것"이라 했다. 강희는 주승의 여자가 민유라였음을 알게 됐고, 민유라가 궁에 들어온 이유를 알아채곤 흥미로워했다. 그리곤 다시 유라를 찾아가 "너에게 불쌍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하며 유라가 병실에세 강주승을 납치한 자신을 봤을지 불안해했다. 이내 증거를 없애기 위해 그때 신었던 신발을 불에 태웠다.

이혁은 아리공주로부터 써니가 태후강씨때문에 감옥에 갇혓단 사실을 전했다. 이혁은 바로 감옥을 찾아가, 써니를 감옥에서 꺼냈다. 이혁은 써니에게 "황후를 지켜준다 약속했는데 또 이렇게 돼서 미안하다"며 써니를 살폈다.하지만 써니는 "나 혼자갈 것"이라며 거부, 이어 써니가 놓고간 이혼서류를 보며 "누구 맘대로 이혼하냐"며 분노했다.

OSEN

아리공주는 자신때문에 감옥에 갇혔던 써니를 보자마자 눈물을 터트리며 "사실 그날 거짓말했다"고 토로했다. 이윤(오승윤 분)이 습격당했던 날 강희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라고 했던 것을 모두 전했다. 아리는 강희가 떨어뜨렸던 물건을 말했고, 써니는 그제서야 진실을 말해준 아리공주를 품에 안았다. 그리곤 서강희가 떨어뜨린 것이 테이프일 것이라 추측했다. 다시 궁에 돌아왔을 때 궁인이 이윤과 태후강씨가 언쟁이 오갔던 모습을 목격했던 사실을 써니에게 전했다. 궁인은 써니에게 '천금도'란 단어를 들었다고 했고, 써니는 증언을 해달라 부탁했다. 유라는 써니를 찾아왔고, 누군가 구급차로 강주스을 빼돌렸다고 전했다. 그리고 서강희가 소각장에서 운동화를 태우는 장면을 목격, 신발을 보며 "내가 병원에서 봤던 운동화"라며 서강희가 강주승을 데리고 있을 것이라 했다.

OSEN

써니는 증언들을 녹취한 파일들을 모았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파일이 사라졌다. 이혁이 술취했을 때 녹음판 파일까지 사라졌다. 알고보니 이혁이 빼돌린 것이다. 이혁은 "그동안 날 갖고 노느라 아주 재밌었겠다"면서 써니에게 도발했다. 써니가 감옥에 갇혔단 사실을 알자마자 써니의 방을 뒤져 중요한 자료들을 모두 찾아낸 것이었다. 급기야 이혁은 써니가 모아온 증거들을 모두 불 태웠다. 이혁은 "날 만만하게 봤냐"고 했고, 써니는 "어떻게든 내가 다시 다 찾아낼 것"이라며 분노, 써니에게 이혁은 "아무것도 하지마라, 내 옆에서 쥐죽은 듯이 죽을 때까지 내 여자로 살아라"고 말하며 강제로 입맞춤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되며 브레이크 없는 미친 폭주를 시작한 것. 써니는 그런 이혁의 맞서 다시 증거를 확보할 수 있을지, 팽팽한 격돌을 예고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