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왜그래 풍상씨' 전혜빈, 유준상 간암 사실 알았다 "우리 오빠 불쌍해서‥" 오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조경이 기자] 전혜빈이 유준상이 간암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13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상씨'에서 이풍상(유준상)은 한평생 일궈 놓은 집과 카센터를 모두 잃었다. 풍상과 형제들이 많은 짐을 챙겨서 옥탑방으로 이사했다.

이화상(이시영)은 "이게 뭐야! 더 좁아졌어. 거지같아"라며 눈물을 흘렸다.

화상이 이정상(전혜빈)을 찾아갔다. 화상이 "빈털털이로 옥탑방으로 쫓겨놨어! 전화는 왜 안 받아! 약올라서 쫓아왔어. 이 나쁜년"이라고 화를 냈다.

화상이 늦은 밤 이진상(오지호)에게 "나 진짜 이런데서 살기 싫어 이게 뭐야. 그러게 그때 오빠 대학이라도 나왔으면 우리 이렇게 안 살아도 됐을 거 아냐"라며 울먹였다.

풍상이 중이(김지영)를 만나 이혼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뭐 하고 싶은게 있냐고 물었지만 퉁명스러운 답만 돌아올 뿐이었다. 풍상이 "아빠 딸로 태어나줘서 고맙고.."라고 했지만 중이는 버스가 오자 풍상이 사준 선물만 챙겨서 떠났다.

OSEN

이진상이 마음을 다잡고 갑질 건물주 김미련(정동근)을 죽이기 위해 칼을 들었다. 하지만 결국 실패로 끝났다. 경찰이 "살인미수로 긴급 수배됐습니다"라며 이진상을 잡기 위해 풍상의 옥탑방을 수색했다. 다행히 진상이 라면을 먹다가 급히 피했다.

풍상이 김미련을 찾아갔다. 진상의 형이라며 "어리석고 못난놈 전과자까지 되면 끝입니다. 저를 봐서라도 한번만 봐주세요. 부모도 없이 불쌍하게 큰 놈입니다. 한번만 용서해주시면 평생 이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회장님"라고 애원했다.

이에 김미련이 진상에게 바로 전화해 "네 형님 내 앞에 무릎꿇고 계신데 어쩌냐"라고 비아냥거렸다. 분노한 진상이 "밟아 죽이기 전에 우리 형 보내"라고 소리쳤다.

김미련이 풍상을 보며 "다신 이런 지저분한 일 안 생기게 할 자신있어요?"라고 했다. 풍상이 무릎을 꿇고 거듭 다시는 이런 일 안 생기게 하겠다고 애원했다. 김미련은 "한번만 더 이러면 콩밥 먹입니다"라고 고소장 접수를 취소했다.

풍상이 숨어 있는 진상을 찾아가 "아무리 콩가루 집안이라도 전과자까지 나와서 되겠냐! 정신차려. 이 새끼야"라고 분노했다.

OSEN

정상이 풍상을 찾아가 가족에서 빼달라고 했다. "난 오빠랑 달라. 오빠는 오빠 인생없이 형제들한테 희생하고 살았지만 난 그런 그릇도 못되고 그러고 싶지도 않아. 지쳤어. 어려서부터 이 집에서 탈출하고 싶었어. 오빠만 아니면 벌써 뛰쳐나갔을거야"라며 눈물을 흘렸다.

풍상이 "진작에 그만하라고 했어야했는데 오빠가 미안하다. 돌아보지 말고 네 갈길 가"라고 말했다.

정상이 노양심이 소개시켜준 돈 많은 노인을 찾아갔다. 데이트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했던 것. 정상이 풍상의 카센터를 차려주려는 꿈에 부풀었다.

이풍상 앞으로 암 진단비가 나왔다. 풍상이 이혼서류를 제출하고 나와 간분실(신동미)에게 3000만원을 내밀었다. 풍상이 마지막으로 할말이 없냐고 물었다. 간분실은 그 동안 서운했던 일들을 폭포수처럼 쏟아냈다.

OSEN

간분실은 "제일 가슴 아픈게 뭔지 아니? 우리 중이 가졌을 때, 낳지 말자고 한거"라며 눈물을 쏟았다. "애기 가졌을 때 여자들 제일 호강한다는데 난 죄인처럼 쩔쩔맸어"라고 전했다. 분실이 여행 한번을 못 가봤다고 하자, 풍상이 동생들과 함게 여행을 가자고 했다. 이에 더욱 분노한 분실이 자리를 박차고 일어났다.

풍상이 정상에게 전화해 "여행을 같이 가자"고 하자, 정상이 "앞으로 누구 죽기 전에 전화하지 말라"며 전화를 매몰차게 끊었다.

정상이 강열한(최성재)의 사무실을 찾았다가 풍상의 차트를 보게 됐다. 정상이 "왜 말 안 했어. 그래도 나한테는 해야지. 나 의사야. 언제 알았어?"라고 물었다. 열한은 "간 이식 받아야하는데 동생들에게 차마 말 못하시겠대. 아무리 설득해도 안됐어. 미안하다"고 말했다.

정상이 "오빠한테 갈래. 오빠 만나러 갈래"라며 눈물을 흘렸다. "내가 왜 그 눈치를 몰랐나 몰라. 오빠가 얼마나 힘들었을까 난 그것도 모르고. 우리 오빠 불쌍해서 어떻게 해"라며 오열했다.
/rookero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