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특화시스템 갖춘 '안양호계 두산위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최신 특화설계를 갖춘 신규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두산건설이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구사거리지구 주택재개발사업으로 막바지 분양중인 ‘안양호계 두산위브’는 평면과 특화설계 모두 기존 아파트들과 차별화를 갖췄습니다. 주택형은 총 22개로,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6㎡ 20가구 △43㎡ 5가구 △59㎡ 15가구 △70㎡ 159가구 △84㎡ 215가구 등 100%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있습니다.

특히 전용 36, 43, 70㎡ 등 틈새면적이 다양하게 제공돼 수요자의 선택지를 넓혔습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틈새면적은 건설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아파트에는 세대 내에 다양한 최신 시스템 역시 적용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앞선 정보화 생활을 위한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수준의 인터넷 사용환경이 구축됩니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각 세대에 적용하여 프라이버시가 보장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도 적용됩니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 및 알람 기능도 가능합니다.

안양호계 두산위브는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이 직선거리로 1㎞ 이내에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용산역이 30분대, 사당역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합니다. 광역도로망도 풍부하다. 서울 외곽순환도로 산본IC와 평촌IC가 가까운 것을 비롯해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1번국도 등이 가까이 있어 차량으로 타지역에 이동하기 수월합니다.

홈플러스(안양점), 롯데백화점(평촌점), 뉴코아울렛(평촌점), 롯데마트(의왕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평촌아트홀, 한림대학 성심병원 등 평촌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호성초, 호원초, 호성중, 호계중, 평촌시립도서관, 평촌학원가 등의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습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850만원대로, 발코니 확장과 함께 거실과 안방에 시스템 에어컨 무상 제공, 붙박이장 설치 등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전망입니다.

‘안양호계 두산위브’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