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모바일게임·앱 마케팅 솔루션 업체 싱귤러, 한국지사 설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게임 및 앱 마케팅 분석 솔루션 업체 싱귤러는 싱귤러코리아(지사장 김민성)를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싱귤러측에 따르면 서울지사는 아시아 지역 사업을 전개하는 거점 역할을 담당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싱귤러는 미국 실리콘밸리 유명 벤처캐피탈 투자사인 노르웨스트 벤처 파트너스(Norwest Venture Partners) 주도하에 테슬라 벤처스 및 트랜스링크 캐피탈 등이 참여한 시리즈B 펀딩 라운드를 통해 약 3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덧붙였다.

싱귤러측은 “지난해 한국에 사무소 형태로 진출한 이후 1년여 만에 국내 상위 모바일게임 업체 10개사 중 7개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했다”며 “사업확장에 따라 1명으로 시작한 조직도 현재 10명으로 늘어났다”라고 설명했다.

싱귤러는 다수의 채널에 분산된 마케팅 데이터를 통합해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한국 지사를 중심으로 일본, 중국, 아시아 지역 사업에도 나설 예정이다.

싱귤러코리아 김민성 지사장은 “싱귤러는 복잡하고 난해한 마케팅 퍼포먼스 분석을 통해 마케터가 보다 빠르고 정교한 마케팅을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아시아 진출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싱귤러코리아는 국내 마케터들을 지원함과 동시에 일본, 중국 및 아시아 지역의 교두보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싱귤러는 지난 201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마케팅 분석 솔류션 업체로 현재 글로벌 6개 지사, 170명 이상의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슈퍼셀, 징가, 에어비앤비, 리프트, 옐프,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