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0550515 0962019021250550515 08 0804001 6.0.16-HOTFIX 96 스포츠서울 0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기반 단편 애니 '프렌즈 앤 라이벌' 공개

글자크기
스포츠서울

서머너즈 워 IP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1억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을 12일 동영상 채널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5년 가까운 기간 동안 전 세계에서 장기 흥행을 이끌어온 서머너즈 워는 최근 1억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다시 한 번 글로벌 시장에서 얻은 두터운 인기와 탄탄한 IP의 힘을 입증했다.

컴투스와 세계적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가 함께 제작한 프렌즈 앤 라이벌은 서머너즈 워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러닝타임 약 6분 가량의 단편 풀 3D 애니메이션이다.

원작인 서머너즈 워와 현재 개발 중인 ‘서머너즈 워 :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MMORPG’ 등 IP 전체를 관통하는 확장된 스토리와 방대한 세계관이 바탕을 이루고 있다. 원작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시공간을 애니메이션의 화법과 그래픽으로 화려하게 담아냈다.

‘스타워즈 클론전쟁’ ’앵그리버드 무비’ 등 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게임 원작을 애니메이션으로 창조해온 스카이바운드 노스 CEO 캐서린 윈더와 글로벌 프랜차이즈 ‘워킹데드’ 시리즈의 원작자인 스카이바운드 CEO 로버트 커크먼이 공동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제작을 이끌었다.

감독은 할리우드 SF영화 ‘아이 로봇’ ‘엘렉트라’ ‘박물관은 살아있다’ 등과 TV 시리즈 ‘모탈 컴뱃: 레거시’ 등의 비주얼 이펙트를 담당한 폴 퍼밍거가 맡았으며, 콘솔 게임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아파치 에어 어설트’의 작가 존 줄 플래튼과 폴이 함께 단편 시나리오 전반을 집필했다.

해당 애니메이션에서는 서머너즈 워의 소환사 캐릭터 듀란드와 모르가나, ‘서머너즈 워 MMORPG’에 등장할 새로운 바니안 종족이 첫 모습을 드러내며, 붕괴될 위기에 처한 천공의 섬에서 마법의 보석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몬스터로 경쟁하고, 그 속에서 따뜻한 우정을 쌓는 소환사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애니메이션은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4Fpeq3R0QXE)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서머너즈 워’ 게임 내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