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서머너즈 워’ IP기반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1억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을 12일(한국시각기준) 동영상 채널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렌즈 앤 라이벌’은 컴투스와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가 함께 제작했다.

‘서머너즈 워’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러닝타임 약 6분 가량의 단편 풀(Full) 3D 애니메이션이다.

원작인 ‘서머너즈 워’와 현재 개발 중인 ‘서머너즈 워 :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MMORPG’ 등 IP 전체를 관통하는 확장된 스토리와 방대한 세계관이 바탕을 이루며 원작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시공간을 애니메이션의 화법과 그래픽으로 화려하게 담아냈다.

‘스타워즈 클론전쟁’ ’앵그리버드 무비’ 등 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게임 원작을 애니메이션으로 창조해온 스카이바운드 노스 CEO 캐서린 윈더와 글로벌 프랜차이즈 ‘워킹데드’ 시리즈의 원작자인 스카이바운드 CEO 로버트 커크먼이 공동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제작을 이끌었다.

감독은 할리우드 SF영화 ‘아이 로봇’ ‘엘렉트라’ ‘박물관은 살아있다’ 등과 TV 시리즈 ‘모탈 컴뱃: 레거시’ 등의 비주얼 이펙트를 담당한 폴 퍼밍거가 맡았다.

콘솔 게임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아파치 에어 어설트’의 작가 존 줄 플래튼과 폴이 함께 단편 시나리오 전반을 집필했다.

작품에는 ‘서머너즈 워’의 소환사 캐릭터인 듀란드와 모르가나, ‘서머너즈 워 MMORPG’에 등장할 새로운 바니안 종족이 첫 모습을 드러낸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