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0540718 0092019021250540718 07 0801001 6.0.14-RELEASE 9 뉴시스 0

서울랜드, KT와 만나 '세계최초 5G테마파크'로 탈바꿈

글자크기

KT, 서울랜드와 세계최초 5G테마파크 구축 MOU

실감형미디어 및 VR/MR 놀이기구 등 5G 테마파크

지능형 CCTV, 미세먼지 관제 등 5G 기술 적용 추진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서울랜드가 '세계최초 5G테마파크'로 탈바꿈한다.

KT는 지난 11일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와 손잡고 '세계최초 5G 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 서울랜드에 ▲5G 네트워크 ▲ 지능형 CCTV GiGAeyes ▲KT 에어맵 코리아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가상현실(VR)/혼합현실(MR) 놀이기구 등 다양한 서비스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T는 서울랜드 전역에 5G 네트워크를 구축 완료하고, 이용자들이 KT 5G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편안하고 안전한 테마파크 이용을 위해 KT의 지능형 CCTV GiGAeyes를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서울랜드가 야외 테마파크인 점을 고려해 KT 에어맵 코리아 관제 시스템을 적용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이용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주요 놀이기구의 싱크뷰(무선통신 모듈이 장착된 초소형 카메라) 등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적용해 탑승 이전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VR/MR 놀이기구를 통해 새롭고 즐거운 놀이 문화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전무)은 "서울랜드와 KT 5G 기술이 만나 서울랜드를 찾은 고객에게 더욱더 새롭고 편리하며 즐거운 테마파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odong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