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심재철·정우택·주호영·안상수, 한국당 당대표 선거 불출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의 당권 주자로 거론된 심재철·정우택·주호영·안상수 의원이 12일 전대 불출마 입장을 밝혔습니다.

심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무계파 공천으로 총선 승리를 이루고 정권 탈환의 계기를 만들어야 자유민주주의를 지킬 수 있다는 시대적 사명으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지만, 오늘 출마 의사를 철회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의원은 "당 대표 경선에 연연하는 것은 대표 선출에 누를 끼칠 수 있고, 당원과 국민들의 성원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해 대표 경선의 짐을 내려놓고자 한다"고 했습니다.

주 의원은 "통합 축제가 되어야 할 전대가 분열의 길로 접어들고 말았다. 전대 절차에서조차 불공정하고 비상식적인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당의 미래가 이런 식으로 휩쓸려 가는 것을 막아보고 싶지만 역부족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끝까지 하지 못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당 화합과 보수통합, 그리고 총선 승리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의원은 2차 북미정상회담 (2월 27∼28일)과 전당대회 일정이 겹친 것을 계기로 전대 연기를 주장했고, 당 지도부가 '2월 27일 예정대로 전대 개최'를 결정하자 전대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이들의 불출마 선언으로 이번 전대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 황교안 전 국무총리, 김진태 의원의 3파전으로 치를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특히 최근 '5·18 모독' 논란의 중심에 있는 김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등의 징계 처분을 받는다면 피선거권이 정지되고 전대 출마의 길이 막힐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전대는 오 전 시장과 황 전 총리의 양자대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앞서 홍준표 전 대표는 전날 전대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의원님, 예산심사 왜 또 그렇게 하셨어요?'
▶[끝까지 판다] 의원님의 부적절한 처신 '이해충돌'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