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도봉구, 어르신 돌봄 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 돌봄플랫폼 ‘시니어시터’와 MOU 통해 커뮤니티케어 추진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역사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를 위해 어르신 돌봄 플랫폼 ‘시니어시터’와 ‘도봉구 어르신 돌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어르신 돌봄 플랫폼 ‘시니어시터’(www.seniorsitter.co.kr)는 예비사회적기업 비비웰이 만든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으로 어르신 돌봄의 수요자와 공급자를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시니어시터’는 요양보호사, 간병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자격증소지자 개인 및 기관이 판매회원으로 가입, 자신의 용역서비스 가격을 설정, 상품으로 등록해 수요자(구매회원)가 필요사항을 적시하면 여기에 판매회원이 입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자가 아닌 단기·중기 어르신의 홈케어 서비스로 구직이나 부업을 원하는 요양·간병·돌봄 관련 전문인에게 거주지 근처의 지역 어르신(비 수급자 중심)에게 소개해 지역주민들 일자리 발굴 및 제공 기회도 갖는다.


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시니어시터’에 가입한 돌봄서비스 공급자(판매회원) 중에 도봉구에 주민등록한 개인 및 사업자등록을 한 재가방문요양센터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수수료를 면제(금융수수료 제외), 도봉구 수요회원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시범운영 기간인 2월11일부터 6월30일까지 5개월이다.


구는 이번 서비스 운영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과 이웃의 돌봄종사자들이 연결 돼 가족 돌봄의 부담을 해소, 지역의 돌봄전문 자격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들 간의 돌봄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 실천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