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러시아 "북한에 밀 5만 t 무상지원 검토…북한이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러시아 정부 부처들이 지난해의 자연재해 피해를 극복하기 위해 밀 5만 톤을 무상 제공해 달라는 북한 당국의 요청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테르팍스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상원 국제문제위원회 위원장 콘스탄틴 코사체프는 김형준 주러 북한 대사와 면담하는 자리에서 "현재 정부 부처들이 북한 측의 요청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해결책이 찾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유엔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은 폭염과 홍수로 곡물 작황이 심각한 피해를 입어 곡물 64만 1천 톤이 필요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러시아는 유엔 기구 등을 통해 북한에 대한 식량 지원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이미 지난해와 올해 세계식량계획의 북한 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북한에 800만 달러를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대사는 이날 면담에서 러시아와 북한 외무부가 군사·정치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올해는 북-러 경제·문화협력 협정 체결 70주년"이라고 상기시키면서 "이 기념일을 계기로 양국 외무부 간에 경제, 군사·정치 분야에서의 관계 강화를 위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의원님, 예산심사 왜 또 그렇게 하셨어요?'
▶[끝까지 판다] 의원님의 부적절한 처신 '이해충돌'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