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구례군 "영아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무료로 실시합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례=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2019년도부터 영아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서 심한 위장관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균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백신은 당초 국가무료접종지원 대상이 아니어서 병의원 평균 1회 접종시 10~13만원의 경비가 소요됨에, 구례군에서는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영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9년 무료로 접종을 실시하기로 했다.

접종대상자는 2019년 출생아 중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자이며 접종을 희망하는 영아로 생후 2개월, 4개월 때 실시하게 된다.

접종장소는 구례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이며 2019년 2월 말부터 12월말까지 실시하고 예방접종시간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목적으로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영아 주민등록등본, 아기수첩을 지참하고 방문 할 것과 접종 후 부작용에 대한 관찰을 받을 수 있도록 20~30분간은 접종기관에 머물러 있도록 할 것이며 접종당일에는 안정을 취하여야 한다"며 "영아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실시하는 사업이니만큼 접종 시 지켜야 할 준수사항을 잘 지켜 안전한 예방접종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