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0534688 0942019021150534688 02 0213007 6.0.22-RELEASE 94 국제뉴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549895239000 1549895452000 popular

화순군, 군민과 공감대화 색다른 진행 '눈길'

글자크기
국제뉴스

'군민과 행복 공감대화'모습 ⓒ화순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민과 행복 공감대화'모습 ⓒ화순군 (화순=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11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홀에서 진행한 '군민과 행복 공감대화'가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난 색다른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군민과 행복 공감대화(이하 공감대화)'에 읍면 사회단체장, 기업인, 이장단 등 읍면 주민 대표, 도의원과 군의원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공감대화는 군수가 13개 읍면을 순회 방문했던 이전의 방식을 바꿔 읍면 주민 대표 등을 한 자리에 초청해 소통하는 대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군민 여러분이 화순의 자부심입니다'를 주제로 열린 공감대화에서 구충곤 군수는 군정과 읍면의 현안에 관한 군민의 질문에 세심하게 답해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구 군수 "7월부터 1000원 버스 운행, 노인일자리 최대한 확대"

사전에 군민들이 접수한 군정에 관한 서면 질문지 99건이 접수됐다. 이 중 사회자가 무작위로 뽑은 질문지 5건에 관해 구충곤 군수가 답변했다.

이날 질문지 질의응답에는 △저출산인구감소 극복 방안(일반행정 분야) △백신특구 활성화와 생물의약산업벨트 구축 추진 계획(산업경제 분야) △1000원 버스 추진계획(도시건설분야) 등 5개 질문이 선택됐다.

구충곤 군수는 저출산인구감소 극복 방안에 관해 "먹고 살기 불편하고 양육과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일자리가 없기 때문에 출산을 꺼리는 것"이라고 진단하며 인구정책팀 신설 등 군이 추진 중인 정책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구 군수는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질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겠다"며 "전남 22개 시군 중 가장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고 출산양육교육에 부담이 없는 화순을 만드는 데 필요한 획기적인 방안을 제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 군수는 생물의약산업벨트 구축에 대해 "화순-나주-장흥을 잇는 생물의약산업벨트 구축 사업은 국립 백신 면역치료 연구원, 국가백신제품화기술센터 설립 등 총사업비 5500억 규모의 사업"이라며 "화순이 중심이 돼 벨트를 구축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신경제 1번지'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산업벨트 구축과 관련 12개 사업 중 국가 백신제품화 기술 지원센터 등 6개 사업 유치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연구용역이 진행 중인 1000원 버스(버스요금 단일제) 도입에 대해 구 군수는 "추경예산에 관련 예산을 편성해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답했고,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해 "노인 일자리 사업은 복지형 일자리인 만큼 추경에 관련 예산을 확보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정 질의응답이 끝난 후 현장 질의응답, 13개 읍면별로 1건씩 지역 현안 관련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군은 군민의 서면 질문서 99건 중 공감대화에서 뽑히지 않은 94건은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군정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구 군수는 "군민들께서 보내 주신 과분한 사랑과 지지에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군민을 잘 섬겨야 한다고 생각해 행복 공감대화를 마련했다"며 "군민과 소통하면서 군민들께 저에게 명령하고 지시한 내용(군정과 지역 현안 제기)에 대해서 군정에 적극 반영시키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