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POP이슈]"공황장애 있어"..'음주운전' 손승원, 보석 요청에 등돌린 대중(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손승원/사진=서보형 기자


[헤럴드POP=김나율기자]배우 손승원이 재판부에 조건부 석방을 요청해 대중들의 시선이 싸늘하다.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7단독 홍기찬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사고후미조치) 등 혐의로 기소된 손승원에 대한 1차 공판기일을 열었다. 손승원은 법정에 모습을 드러내고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이날 손승원은 "공인으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그동안 제가 법을 너무 쉽게 생각한 게 아닌지 온몸으로 뼈저리게 느꼈다. 구치소에 있으면서 하루하루 진심으로 반성했다"고 이야기했다.

팬들에 대한 미안한 감정도 전했다. 손승원은 "그동안 저를 믿어준 가족, 팬분들에게 죄송하다. 앞으로 다시는 이 같은 죄를 저지르지 않을 것이며 바르게 살겠다. 술에 의지해서 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잘못을 뉘우쳤다.

앞서 손승원은 지난해 12월 26일 오전 4시 20분경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무면허 음주 교통사고를 내고 도주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당시 손승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206%이었다. 그는 이미 면허가 취소된 상태로 운전을 해 사고를 내 뭇매를 맞았다.

이에 손승원은 선처를 호소하며 보석 심문에도 임했다. 손승원의 변호인 측은 "피고인은 깊이 반성하고 있다. 또 육체적으로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변호인 측은 "이 사건 당시 입대를 앞둔 상황이었다. 피고인이 앞날에 대해 고민하게 해주시면 감사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뜻하지 않은 공황장애 고백에 대중들은 놀랄 수밖에 없었다. 손승원은 이미 3~4개월 전부터 공황장애를 앓고 있었다고. 이에 술에 의존하며 살다가 음주운전을 해 사고를 일으켰다고 설명했다. 손승원의 공황장애 고백에도 대중들은 그가 연이어 음주운전을 했다는 사실에 여전히 싸늘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

손승원의 보석 여부는 재판부에서 조만간 결정된다. 다음달 14일, 2차 공판기일을 열고 의견을 추가로 듣는다. 과연 손승원이 보석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