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당 선관위 "전당대회 연기 없다…예정대로 27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자유한국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전당대회를 기존 계획대로 오는 27일 치르기로 결정했다.


박관용 한국당 선관위원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선관위 전체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전당대회 개최시기는 정해진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선관위 만장일치로 의견을 같이 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이번 선거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관리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도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며 "당 안팎 많은 우려들을 충분히 고려했다는 것을 참고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후보자들이 당원, 국민들과 소통할 기회를 많이 부여하도록 하기로 했다"며 "TV토론, 유튜브 방송 뿐만 아니라 선거인단과 국민에 후보자들이 충분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날짜대로 전대를 치르기로 한 이유에 대해 "후보자 측의 여러 이야기를 청취했는데, 권리당원 문제, 여론조사, TV토론 등 계획을 준비하는데 어려운 점이 있다. 특히 대회 장소 섭외가 어렵다"며 "일부 요구에 의한 연기는 있을 수 없다는 판단 하에 원칙적으로 진행시킬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특정 후보에 유리한 결과를 낸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후보 유불리랑 관계없이 일정은 일찍부터 정해졌던 것"이라고 일축했다.


당권 주자 보이콧 움직임에 대해선 "선관위와는 상관 없는일이다. 후보자 자신들의 생각"이라며 "보이콧 여부까지 선관위에 상정할 필요가 없었다"고 말했다.


선관위는 또 후보들이 추가로 요구했던 TV 토론회 확대 요구에 대해 수용 의사를 밝혔다. 당 선관위 부위원장인 김석기 의원은 "방송사 등과 협의해서 최대한 토론회 횟수를 늘릴 것"이라며 "방송사와 협의가 잘 된다면 유튜브 중계를 포함해 최대 6회까지 토론회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