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게임빌, 적자 축소…지난해 영업손실 174억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게임빌 CI.


게임빌은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413억원, 영업손실 8억원, 당기순손실 10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5.9%, 91.7% 증가했다.

지난해 연간 실적은 매출 1125억원, 영업손실 174억원, 당기순손실 5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이 5.8% 증가하고 영업손실 폭을 좁혔다.

실적 개선의 배경에는 지난해 출시한 '탈리온'의 힘이 컸다. 탈리온은 동남아 시장과 일본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이 게임은 일본 지역 출시 후 월 최고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게임빌은 올해 굵직한 타이틀로 글로벌 원빌드 지역별 순차 공략을 가속화한다. 탈리온은 러시아, 유럽, 북미 등 전 세계로 확대 출시에 나서 주요 거점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매출 성장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최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선보여 현지 오픈 마켓 인기 순위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올라있는 자체 개발작 '엘룬'도 글로벌 흥행 확대에 나선다. 국내 시장은 물론 북미, 유럽 등으로 출시 지역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NBA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농구 게임 'NBA NOW'는 최근 호주 소프트론칭에 이어 글로벌 출시를 앞뒀다. 7000만 다운로드에 달하는 지식재산권(IP)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도 캐주얼 판타지 야구 게임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글로벌 유명 레이싱 게임 IP를 모바일로 구현한 '프로젝트 카스 고'도 출시를 앞뒀다.

게임빌 측은 "올해 자체 개발작을 중심으로 한 탄탄한 신작 라인업, 유명 IP, 글로벌 라이선스를 조화시켜 수익성과 성장성을 높일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