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찰 “조재범, 성폭행 혐의 인정”…7일 기소의견 檢송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재범(38)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의 성폭행 혐의가 인정된다는 경찰 수사결과가 나왔다. 그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2) 선수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선일보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가 지난달 23일 오전 경기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공판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조 전 코치를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상해) 등 혐의로 오는 7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조 전 코치는 그간 상습 폭행은 인정하면서도 성폭행 혐의는 전면 부인해왔다. 그러나 경찰은 피해자인 심 선수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되며, 조 전 코치와 심 선수가 성폭행과 관련된 대화를 나눈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통해 조씨의 혐의가 입증된다고 판단했다.

경찰 관계자는 "그 장소에 가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사실을 정확히 말하는 등 피해자 진술이 워낙 구체적이고 일관돼서 범행 일시와 장소를 특정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조 전 코치는 심 선수가 고등학교 2학년이던 지난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진천 선수촌과 한체대 빙상장 등 7곳에서 심 선수를 수차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경찰은 조 전 코치의 성폭행 혐의를 수사하기 위해 두 차례 옥중(獄中) 조사를 진행했다.

한편 재판부는 지난달 30일 심석희 등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조 전 코치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1심의 징역 10개월보다 높은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조 전 코치가 상습 폭행죄로 수원구치소에 수감된 상태에서 "성폭행도 당했다"는 심석희 선수의 고소가 추가로 접수돼 경찰이 따로 수사에 나섰다.

[박소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